장안구 소식 [1월 5일]

장안구, 자동차세 절세의 기회 “연납”놓치지 마세요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1/05 [00:05]

장안구 소식 [1월 5일]

장안구, 자동차세 절세의 기회 “연납”놓치지 마세요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1/05 [00:05]
/div>
fiogf49gjkf0d

자동차세 연납 10% 공제

장안구, 자동차세 절세의 기회 “연납”놓치지 마세요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2017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를 시작하고 대대적인 납세자 홍보에 들어갔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 31일까지 일시에 납부할 경우 연세액의 10%를 공제해 주는 제도로 지금과 같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는 합법적인 절세 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연납 신청은 구청 세무과로 신청하거나 지방세 인터넷 사이트 위택(www.wetax.go.kr)수원시 ARS시스템에 전화로 직접 신청(☎031-228-3651)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고지서는 오는 12일 이후 우편물이나 전자고지(위택스) 과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1월 31일까지 전국 모든 은행 또는 우체국에 방문하여 납부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 및 금융결제원(www.giro.or.kr)을 통한 인터넷 납부, ARS 전화납부(031-228-3651), 신용카드, 가상계좌납부는 물론 은행 CD/ATM기에서 현금카드(통장) 또는 신용카드 납부 등 다양하게 납부 할 수 있다.

 

 

 

율천동 단체장협의회

율천동, 새해맞이 화합의 산행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동장 조기동)은 2017년 정유년(丁酉年)을 맞이하여 3일 덕성산에서 동 단체장들 15명과 함께 “2017년 새해맞이 화합의 산행”을 개최했다.

 

 

덕성산은 관내 위치한 160M 정도의 나지막한 산으로 오솔길이 예쁜 길로 주민뿐만 아니라 외부 등산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 날 율천동 주민자치위원장(김정동)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덕성산에 올라 새해 소망을 빌며 율천동의 발전을 위하여 서로 더 소통하고 화합하자고 다짐했다.

 

조기동 율천동장은“ 2017년 닭띠 해를 맞아 율천동 단체장들과 주민들 모두가 건강하고 소원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길 기도하며 오늘 이 희망찬 기운을 안고 열정 가득한 한 해를 보내자.”고 말했다.

 

 

 

2017 정유년 새해맞이 나눔행사

정자3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쌀 전달식 실시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동장 조명희)은 2017년 정유년 새해 첫날 새마을협의회(회장 윤진석) 주관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하고 풍요로운 겨울을 위하여 「2017 새해맞이 사랑의 쌀 전달식」을 실시했다.

 

 

한 해 동안 태극기 게양사업, 양파 직거래 판매 수익금, 새마을협의회 최우수 동으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 및 후원금으로 쌀 10Kg 29포를 마련하여 시설 2곳 및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 14가구에 전달했다.

 

 

윤진석 새마을협의회장은 “일 년 동안 새마을협의회 지도자들과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새해첫날을 뜻깊게 보내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 또한 2017년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따뜻한 손길과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새마을협의회 지도자들과 항상 달려갈 것이다.”라고 다짐하였다.

 

조명희 정자3동장은 “새해 첫날부터 나눔을 실천하시는 새마을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정답고 살기 좋은 정자3동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고 하였다.

 

 

 

영화동 제5대 박주복 위원장 및 제6대 서정국 위원장 이·취임식

영화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이·취임식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동장 이학보)에서는 지난 3일 주민자치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취임식은 지난 4년 동안 영화동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며 지역주민에게 따뜻한 봉사를 아끼지 않았던 제5대 박주복 위원장에게 공로패 전달과 이임사를 시작으로 새로 취임하는 제6대 서정국 위원장의 취임사로 진행되었다.

 

 

전 박주복 주민자치위원장은 “지금까지 4년간 주민자치위원장을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주민자치위원들과 각 단체원들 그리고 지역 주민들의 힘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서정국 주민자치위원장은 “영화동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들으면서 우리동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하여 주민의 능력을 확인 할 수 있는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이학보 영화동장은 “평소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주민자치활성화에 노력해 주신 전 박주복 위원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제6대 서정국 위원장님의 풍부한 경험과 빼어난 역량으로 살기 좋은 영화동을 만들어 나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