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소식 [1월 5일]

영통구, 신임 영통구청장, 이상훈 호(號)
‘구민에 의한 구민을 위한’구정발전 순항 안착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1/05 [13:55]

영통구 소식 [1월 5일]

영통구, 신임 영통구청장, 이상훈 호(號)
‘구민에 의한 구민을 위한’구정발전 순항 안착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1/05 [13:55]
/div>
fiogf49gjkf0d

영통구, 신임 영통구청장, 이상훈 호()

구민에 의한 구민을 위한구정발전 순항 안착

 

수원인터넷뉴스영통구는 지난 6일로 구동 19개소에 대한‘2017 주요현안 사항보고 및 관내 유관기관 방문을 마무리하며 본격업무에 돌입하였다.

 

 

지난 2일 취임한 제11대 이상훈 구청장은 발 빠르게 주요사업현장을 방문하며 구민에 의한 구민을 위한 민원행정에 한 치의 오차 없이 원-스톱 민원처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영통구 300여 공직자에게 당부하면서 순항(順航)에 안착하였다

 

주요사업현장 방문 중 영통체육문화센터 증축 현장 등 6개소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관계자들에게 현장민원청취와 꼼꼼히 애로사항을 직접 수첩에 기록하는 모습에서 현장에 함께한 담당공무원들이 바싹 긴장하는 모습도 엿볼 수 있었다.

 

끝으로 신임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구민들의 불편사항 해소와 행정욕구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로 책임행정을 구현할 것을 당부하였다.

 

 

 

영통구, 영통구청장, 관내 복지기관 방문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지난 4일 관내 복지시설인 영통종합사회복지관, 광교종합사회복지관, 광교노인복지관,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기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기관 방문에서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하고 있는 복지관 관계자들에 대한 감사의 뜻과 앞으로의 협력방안 및 구민의 삶의 질 향상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지역의 복지향상를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관장님들과 복지관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드리며 2017년에도 민관이 협력하여 구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교2, 수원시 연화장, 사랑의 반찬 나눔에 동참

 

영통구 광교2동은 지난 4일 수원시 연화장 후원으로 관내 50명의 저소득 홀몸어르신 및 장애인에게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반찬은 정유년 새 희망의 기운을 한껏 담아 불고기 등 밑반찬 2가지와 어르신들의 소화를 돕는 봄나물 된장국으로 구성됐다.

 

반찬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밝게 웃으며해가 바뀌어도 생활은 여전히 힘들고 몸도 불편해 우울하기만 했는데 이렇게 따뜻한 국과 반찬을 챙겨주니 고마운 마음을 어떻게 전할지 모르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수원시연화장 강영철 소장은 새해를 맞아 하동 주민들에게 작은 정성을 보였을 뿐인데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니 더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