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소식 [1월 9일]

광교2동, 통장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1/09 [13:52]

영통구 소식 [1월 9일]

광교2동, 통장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1/09 [13:52]
/div>
fiogf49gjkf0d

 

광교2, 통장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수원인터넷뉴스영통구 광교2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5일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을 위해 소중히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30만원을 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기증된 성금은 경기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허용문 통장협의회장은연말연시에 어려운 이웃들이 더 이상 소외되는 일이 없고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조금이라도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성금 전달의 뜻을 말했다.

 

김기배 광교2동장은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베풀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통구청장, 시민과 함께하는 구청장 열린 대화 추진

 

수원시 영통구는 110일부터 13일까지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지역의 현안사항 파악을 위해 2017년 시민과 함께하는 구청장 열린 대화를 시작한다.

 

이번시민과 함께하는 구청장 열린 대화2017년 시민의 정부원년을 맞이하여 현장 방문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구정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현안을 해결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상훈 구청장은 10일 첫날 영통1동과 매탄1동을 시작으로 13일까지 10개 동을 순회 방문하며 지역 현안사항을 청취한 후 취약지역을 찾아 주민 불편 해소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직원 및 단체장과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노고를 격려하고 구정시책 추진의 원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열린 구정을 약속하면서 지역 주민들도 구정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통1, 저소득 가정에 따뜻한 ()기 전달

문풍지, 단열 에어캡 설치 봉사

 

영통1동은 2월말까지 동절기를 맞이하여 겨울철 한파, 폭설 피해에 노출된 저소득 위기 가정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지난 4일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임승우)의 주관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가정을 직접 찾아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문풍지, 단열 에어캡 설치 봉사를 실시했다.

 

문풍지가 설치된 한 어르신은틈새로 바람이 들어와 추운 겨울을 어떻게 보낼지 막막했는데 보온시트와 문풍지가 설치되니 집안이 따뜻해졌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심인보 영통1동장은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따뜻한 영통1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태장동, ‘The With Us 봉사단훈훈한 사랑의 연탄 전달

 

더불어민주당 수원()지역 청년위원회에서는 지난 8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 전달 봉사를 실시했다.

 

 

청년위원회는 최근 경기침체로 인하여 찾아주는 사람이 없어 더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저소득 가정 5세대를 방문하여 연탄 100장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희망을 전달하였다.

 

이날 행사에 함께 참석한 김진표 국회의원실 이희종 보좌관은겨울철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연탄을 기증하게 됐다. 이번 연탄 나눔행사를 통해 우리사회에 따뜻한 나눔이 있는 기부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