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1월 11일]

권선의 키워드, 소통, 현장, 복지, 안전
이필근 권선구청장, 권선의 희망을 말하다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1/11 [13:33]

권선구 소식 [1월 11일]

권선의 키워드, 소통, 현장, 복지, 안전
이필근 권선구청장, 권선의 희망을 말하다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1/11 [13:33]
/div>
fiogf49gjkf0d

권선의 키워드, 소통, 현장, 복지, 안전

이필근 권선구청장, 권선의 희망을 말하다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필근)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110일 구운동 주민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동방문 열린대화를 시작하였다.

 

 

주민센터 방문에 앞서, 하구운 경로당을 방문하여 추운겨울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뒤이어 주택가의 주차장 부족에 따른 불법주정차 문제에 대한 주민건의 민원 현장을 살펴보며, 보다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주민과 함께 찾고 논의 할 것을 약속하였다.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수원시의시민의 시대, 수원 시민의 정부 원년에 대한 수원시 정책방향과, 새로운 정책사업을 설명하며, 이에 발맞춰 나가는 권선구의 소통, 현장, 복지, 안전에 대한 권선의 희망키워드를 주민에게 설명하였고, 앞으로 네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권선구가 서로 소통하며 이해하는 관계, 현장에서 확인하고 답을 찾는 행정, 서로를 보듬으며 함께 나가는 이웃, 모두가 안전하게 살아가는 권선구를 만들겠다는 큰 포부를 밝혔다.

 

구운동을 필두로 시작된 구청장 동 방문 열린대화는 120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녹색생활문화 정착 및 이웃사랑 실천

권선구, 녹색가게 나눔샘터수익금 성금 전달식 개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필근)11일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에서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권선구 새마을부녀회, 권선구 환경위생과장 및 관계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가게 나눔샘터수익금 성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권선구 새마을 부녀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녹색가게 나눔샘터는 재활용품을 전문적으로 교환·판매하는 상설매장으로써 자원 순환을 통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날 2016년도 판매 수익금 중에서 240만원을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 저소득 가정 12명에게 각각 20만원씩 전달하였다.

 

김옥자 권선구 새마을부녀회장은앞으로도나눔샘터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녹색생활 실천 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판매수익금은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살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겨울방학은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세류2, 2017년 겨울방학 초등학생 특강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장 조한직)2017110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클레이교실, 방송댄스교실)을 운영한다.

 

 

클레이교실은 매주 화요일 오후2~4, 매주 목요일 오전10~12, 방송댄스교실은 매주 수요일 오전10~12시 총 3개반으로 1개월간 운영하며, 10일에 첫 개강한 클레이교실 화요반에는 관내 초등학생 20명이 참석하여 유익하고 알찬 시간을 보냈다.

 

이날 수업에 참석한 수강생의 부모님은 겨울방학에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겨울방학이 길어진 만큼 프로그램의 호응도를 보고 2월 중 지속 운영 할 계획이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금곡동, 2017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 개최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동장 김영식)112017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및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과 강의 관련 고충사항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논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충분한 검토를 거쳐 2017년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수강생들과 강사들의 의견을 수렴해 프로그램 운영 환경개선과 원활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좌 진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