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소식 [1월 13일]

장안구, 자동차세 연납으로 세액 10%할인 받자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1/13 [00:08]

장안구 소식 [1월 13일]

장안구, 자동차세 연납으로 세액 10%할인 받자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1/13 [00:08]
/div>
fiogf49gjkf0d

자동차세 절세의 기회

장안구, 자동차세 연납으로 세액 10%할인 받자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주민들의 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월 말까지 자동차 연납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이란 자동차세 연세액을 1월 말까지 미리 신고 납부하면 연간 세액의 10%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

 

 

연납 신청은 구청 세무과를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인터넷(www.wetex.go.kr), 수원시 ARS시스템(031-228-3651)를 통해 신청 및 납부가 가능하며, 한번 신청하면 매년 1월 정기적으로 연납고지서를 발송하기 때문에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지난해 장안구 자동차세 총 부과대상은 약 98,900대로 그 중 약 21%(약 20,700대)가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했다.

 

장안구 관계자는 “이번 연납을 통해 어려운 경제난 속에서 조금이나마 가정 경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장안구 세무과 (☏ 031-228-5298)에 문의하면 된다.

 

 

 

거북시장 주변, 북문로터리 상가밀집지역 집중정비

장안구, 불법 광고물 정비 실시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2017년 새해를 맞아 불법 광고물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 및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불법 유동광고물을 정비하고 있다.

 

 

불법 광고물이 성행하는 거북시장, 정자지구, 북문로터리 등 유흥업소 밀집지역 등을 대상으로 불법현수막, 벽보, 전단 등의 불법유동광고물과 음식점 등 상가 주위의 설치된 에어라이트 광고물을 집중 정비하고 있으며, 단속 결과, 불법 옥외광고물(현수막, 입간판)은 즉시 철거조치 되고 반복 고질적인 불법 전단 광고물은 과태료 또는 고발조치 된다.

 

청소년에게 유해한 선정성 불법 전단지는 KT 등 이동통신사 3사에 통보하여 직권으로 전화번호를 중지시키고, 야간에 무단 살포되는 대리 운전 및 일수 전단지는 과태료 부과 후에도 정비되지 않을 경우에는 고발조치 할 계획이다.

 

장안구 건축과 관계자는 “지속적인 계도 및 단속을 통해 무분별한 불법광고물을 줄여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따뜻한 설맞이 사랑의 후원물품 전달식!

파장동, 단체들 설맞이 후원물품전달식 개최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동장 여륜)에서는 지난 11일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후원물품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파장동단체협의회(11개 단체) 및 파장동 통장협의회, 파장동 시장상인회 등에서 기부한 후원물품(라면170박스. 쌀 480kg, 사과2박스)를 각 단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부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으며, 후원물품은 파장 내 관내 저소득(홀몸노인,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구 등) 가구 220세대에 전달됐다.

 

 

최문태 파장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주민에게 배려와 나눔을 아끼지 않는 기부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오은자 통장협의회장은 “이웃과 함께 하는 설 명절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힘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음 좋겠다”고 말했다.

 

이광진 파장시장상인회장은“ 올해도 어김없이 설명절 후원물품 전달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이웃이 일상의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륜 파장동장은 “매년 파장동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 감사하다. 파장동 지역주민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7 배우는 즐거움이 가득한

정자3동, 그린빌 문고 작은음악회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동장 조명희) 그린빌 문고(회장 박혜경)는 지난 11일 겨울방학 맞아 「그린빌 문고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

 

 

그린빌 문고는 도서대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핸드벨 교실, 관내 복지시설, 자원봉사, 작은 텃밭 가꾸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 작은음악회는 그동안 갈고 닦은 학생들이 피아노 및 핸들벨 공연을 하였으며, 가장 많이 책을 읽은 학생에게 다독상도 수여하였다. 또한, 그동안 문고활동을 하며, 많은 봉사를 한 백순정 문고회원에게 표창장도 수여했다.

 

박혜경 그린빌 문고회장은 “관내에서 가장 작은 문고이지만 가장 알차고 재미가 있는 문고를 만들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다.

 

조명희 정자3동장은 “정자3동 문고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주시는 회원들께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항상 관심을 가지고 문고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2017년은 영화동 안전마을 사업에 동참 등 더욱 왕성한 활동 다짐

영화동, 방범기동대 영화동지대장 이․취임식 개최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동장 이학보) 방범기동대 영화지대는 지난 11일 영화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시․도의원, 장안구 방범기동순찰대 회장, 동 단위 단체장 및 각 동 방범기동순찰대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동 방법기동대장 이․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6대 임성석 지대장에 이어 7대 지대장으로 복종태 지대장이 취임했다. 또한, 고 양병환대장 추모 묵념과 감사패전달 및 주요내빈 축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신임 복종태 영화지대장을 중심으로 향후 영화동 방범기동순찰대가 더욱 왕성한 활동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신임 복종태 방범기동대 영화지대장은 "우리 동네의 안전을 경찰에만 의지하는데는 인력 부족으로 한계가 있다. 그래서 주민 스스로가 동네의 안전을 지켜 나가는 방범기동대 활동은 매우 중요하다. 영화동의 안전마을사업에 방범기동대가 솔선수범해서 참여할 수 있도록 잘 이끌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