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1월 13일]

권선구, 서호새마을금고 사랑의 쌀 기부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1/13 [14:59]

권선구 소식 [1월 13일]

권선구, 서호새마을금고 사랑의 쌀 기부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1/13 [14:59]
/div>
fiogf49gjkf0d

한줌 좀도리쌀로 이웃사랑 실천

권선구, 서호새마을금고 사랑의 쌀 기부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권선구 서호새마을금고(이사장 송현재)13일 다가오는 민족고유의 설명절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좀도리쌀 4,060kg를 기부하였다.

 

 
 

서호새마을금고에서는 매년사랑의 좀도리쌀 모으기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한 줌씩 모은 좀도리쌀은 서둔동, 구운동, 금곡동, 호매실동 지역의 저소득가구 203세대에 고루 배분 될 예정이다.

 

송현재 서호새마을금고 이사장은한사람의 작은 정성도 여럿이 모이면 큰 힘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기부가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온기를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필근 권선구청장은 불황으로 경기가 침체되어 모두의 삶이 힘들어지고 있지만, 지역사회에 활기를 되찾을 수 있는 불씨는 바로 이러한 이웃의 관심과 사랑이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권선구, 불법주·정차 취약지역 일제점검 실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필근)는 새해를 맞아 관내 상습 불법 주·정차 지역 5개소 세류동-권선동 복개천, 평동 자동차매매단지, 호매실 5단지 상가, 곡반정동 주거지역, 권선동 올림픽공원 일대 등에 대해 13일부터 한달 간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

이는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차량소통의 원활한 통행과 안전한 보행을 위해서 이며, 3회 이상 계도와 단속, 현수막 게첨 등으로 즉시단속 보다 주차질서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계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이번 일제점검은 불법주·정차로 인한 사고위험과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교통법규 위반자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시켜 불법주·정차가 근절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운동, 사랑의 반찬 나눔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동장 지준만)13새마을부녀회주관으로 주민센터 지하주방에서 사랑의 반찬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관내 홀로 어르신 27명에게 사랑의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며 이웃사랑의 정을 나누고 있다.

 

 

최정옥 새마을부녀회장은 정유년 새해에도 어르신들이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에 임하고 있다. 요즘 같이 어려울 때일수록 함께 힘을 모아 봉사의 손길이 끊이지 않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