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복지교육위 첫 회기 상임위 활동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01/16 [00:06]

문화복지교육위 첫 회기 상임위 활동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01/16 [00:06]
/div>
fiogf49gjkf0d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의회 문화복지교육위원회(위원장 조명자)11일 복지여성국 산하기관 및 위탁기관 업무를 파악하며 올해 첫 회기인 제324회 임시회 상임위 활동을 시작했다 

 

조명자 위원장은 이번 회기동안 복지여성국, 보건소, 문화체육교육국 산하기관 및 위탁기관 20개소에 대한 업무를 살필 계획이라고 전했다.

 

 

상임위 활동 첫날 오전은 수원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해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통육아종합지원센터에 대해서, 오후에는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업무보고 청취가 이어졌다. 

 

노숙인종합지원센터에서는 거리 위기노숙인 발생시 유관기관간 신속한 업무협조가 중요한 만큼 경찰, 소방, 지자체 공동대응 매뉴얼을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상담, 시설의뢰와 의료지원, 자활 및 임시주거지원 등 종합복지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화복지교육위원들은 여성 노숙인에 대한 성범죄 예방 및 관련 교육을 비롯해 노숙인 인권보호를 강조했다. 이어서 자활을 통한 지역사회복귀율을 높이고 의료지원의 애로사항에 대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자고 전했다.

 

이어진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업무보고에서는 장난감도서관 운영이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수원형 어린이집 교육 지원과 장애인식 개선교육, 장난감 무료 ASSK아트리움 재능기부 아이맘 굿 닥터사업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