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1월 17일]

권선구, 실무수습자와의 소통의 시간 가져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1/17 [13:17]

권선구 소식 [1월 17일]

권선구, 실무수습자와의 소통의 시간 가져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1/17 [13:17]
/div> 

권선구, 실무수습자와의 소통의 시간 가져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필근)1713명의 실무수습 직원을 대상으로 구청장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실무수습은 신규임용후보자들에게 임용시까지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본지식 습득 및 행정경험을 통하여 향후 공직자로서의 소양과 행정수행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이필근 권선구청장은 실무수습 직원들에게먼저 공무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배치된 부서로 가서 기본 행정지식을 갖추게 되면, 앞으로 정식 발령 받을 부서에서 업무를 하는데 이번 수습생활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배치되는 부서에서 잘 적응해서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둔동, 현장에서 답을 찾는 권역별 순찰 실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동장 왕철호)17일 주민의 생활불편사항과 안전사각지대를 현장에서 확인하고 답을 찾는 권역별 합동 순찰을 실시했다.

 

 

이번 순찰은 해당 통장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주민의 민원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취합된 건의사항은 구청 및 시청 해당부서로 전달하여 향후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토록 요청하였다.

 

앞으로도 권역별 순찰을 지속 실시하고, 서호지구대 및 방범순찰대의 협조로유관기관 합동 야간 순찰을 월 2회씩 실시하여 범죄예방 활동과 여성의 안전한 귀갓길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범죄 우려지역 민원사항은안전마을 만들기사업에 반영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왕철호 서둔동장은올해 서둔동에서는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 주민세 환원사업 외 많은 시구 사업이 마을 곳곳에서 추진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사업 추진계획을 주민들과 논의하고,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듣고 답을 찾는 현장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세류1, 저소득가정 시력증진사업 협약 체결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미선)17일 수원중앙병원과 저소득 가정의 시력증진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날 협약내용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관내 독거노인 등을 포함한 안경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들을 발굴하여 추천하고, 수원중앙병원에서는 추천대상자들의 시력검사를 통하여 그에 맞는 안경을 지원받도록 하는 것이다.

 

동 관계자는앞으로 이 사업을 통하여 저소득 가정들이 비용부담으로 인해 시력 교정 시기를 놓치는 등의 안타까운 사정이 없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