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소식 [1월 17일]

주민세 인상분 지역주민을 위하여 쓰여집니다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1/17 [13:26]

팔달구 소식 [1월 17일]

주민세 인상분 지역주민을 위하여 쓰여집니다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1/17 [13:26]
/div>
fiogf49gjkf0d

주민세 인상분 환원 사업추진

팔달구, 주민세 인상분 지역을 위해 돌려드립니다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해 부과된 주민세 인상분 44천만 원을 주민생활 밀착형 사업에 전액 지원하여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팔달구는 주민제안으로 선정된 주민숙원사업 뿐만 아니라, 마을정원 만들기, 주민 휴게시설 설치, 쓰레기 무단투기 CCTV 설치, 경로당 시설 개선 등 지역환경 개선 및 복지사업을 포함한 총 48개 사업을 확정하였다.

 

이에, 16일 각 사업을 총괄하는 과동 실무회의를 갖고 확정된 환원 사업을 철저히 추진하고 추진상황에 대해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인상된 주민세를 주민들이 공감하고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에 투입하여 주민들이 혜택을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동네깔끔이자원봉사자 교육 및 간담회 개최

관내 폐지수집어르신 자원봉사자로 위촉-참여보상금 지급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창범)는 지난 17일 폐지수집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우리동네 깔끔이자원봉사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우리동네 깔끔이자원봉사자는 전국 최초로 2015년도부터 폐지수집 어르신을 자원봉사자로 위촉하여 쓰레기무단투기 지역 주변 홍보 및 가로청소를 실시하고 자원봉사 참여에 따른 실시보상금을 지급하고 있는 사업이다.

 

자원봉사자들은 그동안 무단투기지역에 대한 집중홍보실시, 폐기물 감량을 위한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 다중집합장소 가로환경정비 실시 등을 통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환경 정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17년에도 4개동에서 12명의 자원봉사자가 위촉되어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개최 준비로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에 대하여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및 가로환경 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폐지수집 어르신들이 지역사정을 잘 알고 계시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가 지역주민들에게 큰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며 겨울철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셔서 활동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