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소식 [1월 17일]

영통구, 겨울방학 아동급식소 집중 위생 점검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1/17 [13:50]

영통구 소식 [1월 17일]

영통구, 겨울방학 아동급식소 집중 위생 점검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1/17 [13:50]
/div>
fiogf49gjkf0d
 

영통구, 겨울방학 아동급식소 집중 위생 점검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안전한 아동 급식 지원을 위해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아동급식소 48개소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식중독 예방관련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지도점검은 아동급식소에 식중독 예방 지침을 주지시키고 위생실태를 점검하여 안전한 급식제공과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실시되었다.

 

점검반은 각 아동급식소의 조리실 위생관리 및 냉장·냉동식품 유통기한 등 보관 관리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했다. 또한 음식 조리과정과 남은 음식물 상태를 살펴보고 종사자들의 개인위생 상태를 점검했다.

 

점검 결과, 대부분의 아동급식소에서 위생관련 수칙을 잘 숙지하고 식품의 유통기한과 적정 온도를 준수하는 등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급식을 제공하고 있었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원활하게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아동 급식 지원 및 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통구, 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 점검총력

 

수원시 영통구는 설 명절 동안 이용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의 일제 안전점검을 오는 25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시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설 명절기간 동안에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사고예방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시설물에 대한 전기소방가스승강기 등 개별법령상 안전관리 이행 여부, 비상계단비상문 폐쇄 등 비상대피로 확보 여부, 화재 취약 요소 및 안전 위해요인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험요소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사항인 경우에는 시정 명령을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불안요소가 개선될 때까지 중점 관리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영통2, 따뜻한 점심 드시고 건강하세요~’흥겨운 경로당 개최

 

영통구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늘사랑나눔회는 지난 17일 극동풍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이 날은 회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준비한 잡채, 불고기, 떡과 과일 등을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대접하고 새해 인사를 전하며 담소를 나누는 등 흐뭇하고 정겨운 시간을 보냈다.

 

김옥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어르신들이 겨울철을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의 자리를 자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통2동은 단체, 주민센터, 주민자치회 등과 연계하여 어려운 이웃을 발굴할 수 있도록 꾸준한 홍보를 하고 있으며,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진을 계속할 예정이다.

 

 

 

태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소외계층 지원 방안 중점 논의

 

영통구 태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문재순)는 지난 161월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 날은 새롭게 위촉된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한편, 경기불황으로 인하여 더 춥고 외로운 명절을 보낼 저소득층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하고 이웃돕기 운동에 적극 앞장서기로 의견을 모았다.

 

윤응로 태장동장은항상 솔선수범하여 지역복지 향상에 앞장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태장동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