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의원, “수원 군공항 이전은 시대적 과제”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2/08 [16:03]

김진표 의원, “수원 군공항 이전은 시대적 과제”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2/08 [16:03]
/div>
fiogf49gjkf0d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광역행정시민협의회는 8일 수원 이비스앰버서더 호텔에서 김진표(수원 무) 의원을 초청해 수원 군공항 이전 언제? 어디서?’를 주제로 열린 강연회를 열고, 수원 군공항 이전의 당위성을 알렸다.

 

염태영 수원시장(앞줄 왼쪽 6번째)와 김진표 의원(염 시장 왼쪽), 강연회 참석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

 

김진표 의원은 수원 군공항 이전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일이 아니라 반드시 이뤄져야 하는 시대적 과제라고 강조하며 현재 가장 큰 문제는 수원비행장이 군공항 본연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군공항이 인구밀집지역에 있다 보니 야간 기동훈련과 실무장 훈련(전투기에 포탄을 장착하고 하는 훈련) 등 공군력 강화를 위한 기본적인 훈련마저 못 하고 있다국가 안보를 위해 수원 군공항은 반드시 이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어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공군참모총장이 공군력 강화를 위해 수원비행장 이전은 불가피하다는 의견을 밝혔다공군은 제대로 된 공군기지가 필요하므로 수원비행장 이전을 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경두 공군참모총장은 지난해 10월 국정감사에서 수원 군공항에서 해야 할 실무장 훈련을 도심지 안전성과 소음문제 등으로 인해 다른 지역 비행장에서 하고 있다며 수원비행장이 군공항으로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 바 있다.

 

이날 강연회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 수원시광역행정시민협의회 김훈동 대표위원장, 군공항이전 수원시 시민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 화성 화옹지구 군공항유치위원회·수원군공항이전 화성추진위원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염태영 시장은 국방부가 이제 확실한 가이드라인(지침)을 갖고 군공항 이전을 추진하는 것 같다면서 이제는 이전 절차를 시작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이전 지역과 상생발전협의회를 만들어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군공항 이전으로 발생하는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방부는 6일 수원시와 화성·안산·여주·이천·평택시, 양평군 등 예비이전 후보 협의 대상 6곳에 공문을 보내 예비이전 후보지 선정 추진계획을 통보했다. 국방부는 군공항이전에 관한 특별법(4)에 따라 6개 지자체장이 10일까지 수원군공항 예비이전 후보지 선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달라고 요청했다.

 

수원시 광역행정시민협의회는 광역화 미래 비전을 제시, 지역 상생협력에 대한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해 2월부터 광역행정 조찬강연회를 열고 있다. 그동안 지방분권개헌과 자치재정권’, ‘미래지향적 주민자치회 모델개발과 추진전략등을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 이날 강연회가 5회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