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사회적일자리 발전소’ 개최…성장유망 사회적 일자리 등 논의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2/08 [16:46]

올해 첫 ‘사회적일자리 발전소’ 개최…성장유망 사회적 일자리 등 논의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2/08 [16:46]
/div>
fiogf49gjkf0d

수원인터넷뉴스경기도가 8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올해 첫 경기도 사회적일자리 발전소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우리나라에서 성장유망한 10개의 사회적일자리에 대해 논의했다.

 

 

사회적일자리 발전소는 사회적일자리 정책을 발굴하는 회의체로 지속가능한 일자리 발굴을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오전 1030분에 개최된 회의에는 강득구 연정부지사를 비롯해 임병택, 최중성 도의원 등 발전소 위원들과 신낭현 도 보건복지국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신직업을 통한 사회적일자리 개발’, ‘공공서비스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사업등을 주제로 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됐다.

주제발표를 맡은 김중진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은 미래 일자리 수요가 있는 직업, 정부의 지원이 필요한 직업, 민간에서 자생할 수 있는 직업으로 수면상담사’, ‘병원아동생활전문가10개의 사회적일자리를 제안했다.

 

도는 오늘 회의에서 논의된 일자리에 대해 향후 지속적인 논의를 실시해 유망직군이 선정되면 지원할 계획이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6% 후반의 우리나라 보건·사회서비스 고용비중을 선진국의 13%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경기도 사회적일자리 발전소를 통해 여러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 도민들의 일자리가 늘어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득구 연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발전소는 사회서비스를 통해 생산되는 일자리를 발굴하고자 지난 2015년에 처음 발족한 조직체다. 임병택, 최중성 도의원, 양복완 경기복지재단 대표를 비롯해 대학교수, 기업인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3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그 동안 발전소를 운영하면서 발굴한 신규 사업은 일하는 청년통장’, ‘장애인택시운전원’, ‘깔끄미사업단’, ‘반려동물돌보미’, ‘학교 안전도우미8개로 이 사업들은 2017년도 예산에 반영돼 민선6기 일자리 70만개 만들기에 일조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