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소식 [2월 9일]

“팔달구에서 억제 한다” 봄철 미세먼지 발생 대책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2/09 [14:08]

팔달구 소식 [2월 9일]

“팔달구에서 억제 한다” 봄철 미세먼지 발생 대책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2/09 [14:08]
/div>
fiogf49gjkf0d

팔달구에서 억제 한다

봄철 미세먼지 발생 대책

   

수원인터넷뉴스팔달구(구청장 김창범)는 바람이 많이 부는 봄철을 맞이하여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변 비산먼지 저감대책을 수립하고 비산먼지발생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중국발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농도가 상승하는 봄 기후에 대비하여 팔달구가 수립한 비산먼지 저감대책은 도로변 먼지제거 노면 살수자량 운행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주변도로 살수구역 지정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등이며 특별점검은 특별관리사업장 6개소, 일반사업장 49개소를 대상으로 주거지역에 인접한 사업장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상습 분진유발 사업장은 수시로 점검하여 비산먼지, 소음 등의 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팔달구는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먼지 발생을 최대한 억제시켜 생활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신속한 구호 및 지원으로 구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팔달구 구민안전 종합 세부계획 수립 시행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창범)는 신속한 구호와 지원으로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구민 안전 종합 세부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

 

 

팔달구는 통합 안전 컨트롤 타워를 구축하여 수원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팔달 안전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고 재해 유형별 팀장을 담당자로 하는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대형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 대응 안전본부를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부서별 안전대책으로는 범죄 우려지역 방범대책 성폭력 예방 및 보육 교직원 교육을 통한 어린이집 안전대책 가축 전염병 예방대책 건축물 및 공사장 안전대책 풍수해 예방대책 설해 예방대책 산불방지 대책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대책 등 30개 사업이 있으며

 

향후 상하반기 구민안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지속적으로 사업을 점검보완 할 예정이다.

 

김창범 구청장은 각종 사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형 안전사고 발생 시 초기 대응 체계를 구축하여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유년(丁酉年) 정월대보름 맞이

화서1동 민속윷놀이 한마당 열려 

 

화서1(동장 김미숙)에서는 지난 8일 단체장협의회(회장 이천식)주관으로 주민화합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맞이 민속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창범 팔달구청장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시의원, 동 단체원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정유년(丁酉年) 새해 평안을 기원하고 주민 모두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었다.

 

윷놀이는 단체전 및 개인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단체전 우승은 새마을 영광문고가 차지했다. 단체전 1, 2, 3위 상품 및 후원물품은 모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여 더욱 뜻 깊은 행사로 마무리 되었다.

 

김미숙 화서1동장은 잊혀져가는 옛것에 대한 그리움을 전통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통해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어 좋았고 주민모두가 한자리에 모인만큼 서로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만2, 정월대보름 맞이 관내 경로당 방문 

 

우만2(동장 박현숙)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관내 경로당 8개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공동 여가 장소로 활용되는 경로당의 난방 및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경로당 회장과 어르신들은 바쁘신데 이렇게 항상 신경써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고맙다며 마음을 표했다.

 

이에 박현숙 우만2동장은 동절기 날씨가 추우니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따뜻하고 풍요로운 대보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 지속적으로 주민센터에서도 경로당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주민과 함께하는, 신명나는

인계동 다사랑 어울림 한마당 척사대회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현영진)는 지난 8일 행정복지센터 뒤편 주차장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2017년 정유년 다사랑 어울림 한마당 척사대회행사를 개최했다.

 

 

인계동 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체육진흥회가 주관한 이번 척사대회에는 단체원 및 주민 200여명이 참석하여 윷놀이뿐 아니라 우리의 전통놀이인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도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인계주민의 대축제의 장이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박세근 체육진흥회장은“2017년 정유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놀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화합을 이끌어내고 행사를 준비한 단체원들간의 유대관계도 돈독해져 그 어느 해 보다 의미 있고 신명나는 행사였다며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