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2월 10일]

권선구, 방범기동순찰대와 간담회 및 취약지역 합동순찰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2/10 [14:53]

권선구 소식 [2월 10일]

권선구, 방범기동순찰대와 간담회 및 취약지역 합동순찰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2/10 [14:53]
/div>
fiogf49gjkf0d
 

권선구, 방범기동순찰대와 간담회 및 취약지역 합동순찰

 

수원인터넷뉴스권선구(구청장 이필근)9일 방범기동순찰대 권선구연합대 임원 및 동 지대장 22명과 함께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먼저, 지난해 방범순찰 활동 봉사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권선사랑연합회(회장 최찬식)에서 준비한 격려품을 전달하였으며, 이어서 방범기동순찰대 운영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권선구 취약지역(서둔동 안심마을 조성지역)에 대한 합동 순찰을 하면서 주민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즉시 해결 방안을 마련토록 하였다.

 

이필근 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범죄예방과 청소년 선도를 위해 연일 숨은 봉사를 아끼지 않는 방범기동순찰대 권선구연합대 임원 및 동 지대장님들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권선구민의 안전을 위해서 열심히 봉사에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금곡동, 주민과 함께하는 달집축제 한마당

 

금곡동(동장 김영식)10일 수원 칠보중학교 운동장에서 14회 칠보산 달집축제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칠보산 달집축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쥐불놀이, 연날리기, 투호, 널뛰기 등의 전통놀이와 고구마 구워먹기, 떡메치기, 전통음식 만들기 등 체험마당을 운영했다.

 

한 해의 모든 액을 막고 복을 비는 비나리와 고사를 마친 후 이날의 백미인 풍년을 기약하고 악귀를 쫓아준다는 달집태우기로 이어져 불넘기와 강강술래로 주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잊혀져가는 우리 고유의 문화행사인 지신밟기와 달집태우기를 통해 주민들이 모든 액운을 떨쳐버리고 2017년 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운동, 지역발전 및 주민의 안녕을 기원합니다

 

구운동 군들청룡풍물단(단장 정규수)10일 동주민센터를 비롯해 관내 주요도로변, 권선구청 및 상가 일원을 돌며 지역발전과 주민의 무사태평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구청을 방문한 풍물패들은 북과 꽹과리를 신명나게 치며, 청사를 순회 하였고지신을 밟은 후 고사를 지내며 주민들의 무사안녕과 만복을 기원하였다.

 

정규수 군들청룡풍물단장은 지신밟기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하나가 되는 행사가 되어 정말 기쁘다. 청룡풍물단이 2017년 지역발전 및 권선구민 전체의 안녕을 위해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세류3, 이웃돕기 업무협약(MOU) 체결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태경)10일 다비치안경 갤러리아점(대표 안효열)과 이웃돕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매월 2명의 저소득 주민에게 안경을 제작하여 지원하게 되며 필요에 따라 추가로 이웃돕기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권태경 위원장은 오늘 협약은 저소득 주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디딤돌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이웃돕기에 뜻을 같이하는 사업체와 기관, 개인을 발굴하여 실질적인 민관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