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2월 14일]

권선구, 웃음꽃 가득한 재능기부 및 아름다운 효문화 실천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2/14 [13:21]

권선구 소식 [2월 14일]

권선구, 웃음꽃 가득한 재능기부 및 아름다운 효문화 실천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2/14 [13:21]
/div>
fiogf49gjkf0d

권선구, 웃음꽃 가득한 재능기부 및 아름다운 효문화 실천

 

수원인터넷뉴스권선구(구청장 이필근)에서는 14일 권선2동 벽산한성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권선구 보육인들의 누리보듬 재능나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권선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고순자) 주관으로 권선조은아이어린이집 등 3개 어린이집에서 참여하여 경로당 어르신을 모시고, 재롱잔치, 어울림 한마당, 식사대접 등 세대간 소통과 공감프로그램을 통해 웃음꽃 가득한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필근 권선구청장은지역사회 재능기부와 아름다운 효 문화를 몸소 실천하는 권선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누리보듬 재능나눔활동 참여 어린이집 관계자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평동, 딩동~사랑의 반찬이 배달되었습니다!

 

평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서정란)14일 관내 소외 계층 49가구를 위한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펼쳤다.

 

 

평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매주 관내 홀몸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정성이 가득 담긴 반찬을 만들어 주는사랑의 119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랑의 119사업은 동 단체가 순차적으로 같이 참여하여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적인 나눔 활동으로, 이 날은 최미삼 순대국에서 순대국 지원도 같이 이루어져 더욱더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서정란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려운 분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 이런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 행사를 통해 따뜻하고 정겨운 평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권선구, 맞춤형복지 중점 신청기간 운영

 

권선구(구청장 이필근)는 복지사각지대 ZERO화 추진을 위하여 3. 1부터 한달동안 맞춤형복지 중점신청기간을 운영한다.

 

구는 아직도 우리 주변에 보호가 필요한 저소득가구가 각종복지제도를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중점 신청기간을 운영한다. 또한 저소득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복지서비스를 상세히 안내하고, 적절한 급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주욱 사회복지과장은현재 맞춤형복지대상자 10,285세대에 14,293명에게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혜택을 드리고 있다. 이번 복지사각지대 ZERO화 추진을 위한 중점신청기간 운영 및 찾아가는 현장행정으로 보호가 필요한 세대가 맞춤형복지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하반기(7. 1 ~ 7. 31)에도 맞춤형복지 중점신청기간을 운영하여 사각지대에 놓인 구민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