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중과 배려의 평화로운 학급 만들기

15~22일, 워크북 활용 연수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02/15 [00:20]

존중과 배려의 평화로운 학급 만들기

15~22일, 워크북 활용 연수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02/15 [00:20]
/div>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월 15일부터 2월 22일까지 교육지원청으로 찾아가는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워크북 활용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연천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구리남양주․시흥․평택․안산교육지원청 등 25개 교육지원청의 교장 및 교감 1,600여 명이 참석한다.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워크북(초등용, 중등용)’은 학생과 교사가 함께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하는 생활교육 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1월 개발하여 현장에 보급했다.


워크북은 평화로운 학급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공동체 세우기-공동체 연결하기-공동체 지키기’의 단계에 따라 실천할 수 있는 회복적생활교육, 비폭력대화교육, 생명감수성교육 등 다양한 평화교육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급별 워크북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 통합자료실/ 북부청사/ 민주시민교육과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수 주요 내용은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운영에 대한 인식 공유,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워크북의 구성 및 활용 안내, ▲질의 및 응답,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정착 방안 협의 등이다.


연수에서는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연간 생활교육을 구체화하는 데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워크북을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새 학년도를 맞이하여 담임교사들이 학급공동체 세우기 단계의 ‘첫 만남 활동, 친교활동, 약속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과 존중과 배려의 평화로운 관계를 조기에 형성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의 이해와 실천 역량에 주점을 둘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덕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워크북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 다양한 갈등을 소통과 이해로 극복하고, 존중・배려・협력하는 평화로운 학급공동체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