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소식 [2월 16일]

영통구, 현장행정, 주민 맞춤형 행복도시 추진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2/16 [13:20]

영통구 소식 [2월 16일]

영통구, 현장행정, 주민 맞춤형 행복도시 추진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2/16 [13:20]
/div>
fiogf49gjkf0d

영통구, 현장행정, 주민 맞춤형 행복도시 추진

 

수원인터넷뉴스이상훈 영통구청장은 지난 16일 현장에서 답을 찾는 현장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주요 사업현장 로드체킹을 실시하고 주민의 의견을 들으며 추진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먼저 매탄1동의 숙원사업인 구매탄시장 진입로개선 공사예정 현장을 방문하여 지역 상인과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매원로 특화거리 조성에 따른 지중화사업 추진 현장을 찾아 관련 부서와 진행상황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불법주정차 문제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산남로 상가지역의 골목길을 둘러보며 관련 부서에 안전한 보행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강력한 불법주정차 단속 및 행정지도를 지시했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지역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불편을 해소하고 감동을 전해줄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영통구, 2017년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 실시

 

영통구는 지난 15일 사회복무요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강의는 최윤호 경인지방병무청 복무지도관을 초빙하여맞춤형 복무관리 규정복무부실 사례를 주제로 2시간여 동안 복무 중 과오를 범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하여 교육했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우리 영통구 각 부서에 소속되어 열정적으로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 뜻을 전하며 자부심을 갖고 성실한 복무자세로 무사히 병역 대체복무를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사회복무요원은사회복무요원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의 중요함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남은 기간 무사히 복무를 마칠 수 있는 소중한 교육이 되었다고 말했다.

 

 

 

태장동, 귀여운 어린이 율동에 웃음꽃 활짝어르신 만남의 날

 

태장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5, 현대2차 아이파크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 만남의 날행사를 가졌다.

 

 

이 날은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귀여운 노래와 율동을 선보이고, 어르신들에게 고사리 손으로 안마를 해드려 경로당에 오랜만에 웃음꽃이 피어났다.

 

또 관내 주민의 기타연주와 어르신들의 노래 공연도 마련되어 스트레스를 풀고 즐거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겨울철 실내에만 있어 답답했는데 어린이들 공연도 보고 노래도 부르니 추위도 달아나는 듯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황병덕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매월 1회 경로당에서 어르신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소외감과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