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소식 (3월 8일)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3/08 [23:07]

영통구 소식 (3월 8일)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7/03/08 [23:07]
/div>
fiogf49gjkf0d

안전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 실시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이상훈)는 지난 8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관내 신풍초등학교 인근에서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영통구청, 광교1동 주민센터,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원남부경찰서, 광교파출소 직원 및 신풍초등학교 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해 등교하는 학생 및 통행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어린이 보행·교통안전사고 및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행동요령 등을 중점 홍보했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교실·학교운동장·횡단보도에서 안전사고 예방 행동요령과 어른들의 안전운전 강조 및 해빙기 기간을 맞이하여 생활주변 점검을 통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홍보내용을 전달하였다.

 

 

김삼동 영통구 안전건설과장은 지속적인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활동을 통해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 불감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연말정산 지방소득세 환급 신청 접수 창구 운영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이상훈)2016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에 따른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환급신청을 접수받는다.

 

지방소득세(특별징수)”란 원천징수의무자가 특별징수하는 근로소득세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내는 세금이다. 특별징수의무자는 연말정산을 하여 환급금이 발생한 경우, 이후에 납부할 지방소득세에서 차감하거나 환급신청을 할 수 있다.

 

환급신청은 지방소득세 환급청구서 소득자별 환급신청명세서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지방소득세 특별징수계산서 및 명세서 국세환급금통지서나 입금통장사본을 첨부해 영통구청 세무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및 팩스(031-228-8549) 또는 위택스(https://www.wetax.go.kr) 신청하면 된다.

 

지방소득세 환급은 5년 이내에 신청할 수 있지만 경과기간에 따른 환급가산금은 지급되지 않는다. 따라서 환급신청을 하려면 국세환급을 받은 이후에 조속히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영통구청 세무과(031-228-8576)로 연락하면 된다.

 

1/4기분 환경개선부담금 부과 안내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이상훈)는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 소유자 19,620명에게 2017년도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 1,140백만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오염자 부담원칙에 따라 오염원인자에게 오염물질 처리비용을 부담하게 함으로써 오염 저감을 유도하고, 환경 투자재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제도이다. 2회 부과되며, 전년도 하반기분은 3, 해당연도 상반기분은 9월에 부과하는 후납제 부담금이다.

 

이번 부과대상기간은 2016년 하반기분으로 소유권 이전 및 폐차, 말소 한 경우 사용기간에 따라 1~2회 더 부과 될 수 있어 고지서의 부과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납기일은 3월말까지로, 인터넷뱅킹(가상계좌) 또는 은행 현금입출금기,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ARS전화납부(031-228-3651) 등을 통해 납부하면 된다. 납기기한을 넘길 경우 3%의 가산금이 부과되며, 지속적인 체납 시 재산압류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영통구 환경위생과장은 환경개선부담금은 보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요한 재원이 되므로 적극적인 납부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통구청 환경위생과(031-228-8452)로 문의하면 된다.

 

무엇이든 빌려가세요!”생활공구도서관 운영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장 정현철)3월부터 생활공구를 대여하는 매탄2동 공구도서관을 운영한다.

 

매탄2동 공구도서관은 자주 사용하지 않아 필요한 때에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생활공구를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해 주민들이 언제든지 이용 할 수 있도록 하는 공구 대여소로, 생활공구에 대한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나눠 쓰는 공유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들의 수요가 높은 전기드릴, 햄머드릴, 드라이버세트 등 총 25여종의 공구를 500원에서 2000원의 대여료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여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매탄2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1회 대여기간은 3일이며 대여 중 공구를 파손하거나 분실하면 수리 또는 새 제품으로 배상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매탄2동 행정민원팀(031-228-86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모레퍼시픽 영덕특약점 맞춤형 후원훈훈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아모레퍼시픽 영덕특약점(대표 김창수)은 지난 8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맞춤형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영덕특약점에서는 관내 저소득 가정에 꼭 필요한 100만원 상당의 맞춤형 후원물품을 전달하였는데, 이는 소속 직원들이 정성껏 모금한 후원금으로 구입한 밥통, 전기장판, 이불, TV, 그릇, 선풍기 등이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 영덕특약점 직원들은 가가호호 방문하여 후원물품을 직접 전달하고, TV를 설치하는 등 저소득가정에 행복도 함께 전달하였다.

 

이 날 물품을 전달받으신 독거 어르신은 집에 라디오도 TV도 없이 항상 외롭게 살았는데 친구가 생긴 거 같아 너무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심인보 영통1동장은 소외된 이웃들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심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영통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