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소식 (3월 10일)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03/12 [20:48]

팔달구 소식 (3월 10일)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03/12 [20:48]
/div>
fiogf49gjkf0d

FIFA U-20 월드컵코리아 2017 손님맞이

팔달구 전역 해빙기 일제대청소 실시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창범)는 지난 10일 "FIFA U-20 월드컵코리아 2017" 손님맞이를 위해 팔달구 전역 도로시설물 및 찌든 때를 제거하는 해빙기 일제대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날 대청소는 주민과 동 유관기관 및 단체 등 600여명이 참여하여 축구경기가 열리는 월드컵경기장 주변, 수원시청, 아주대주변 등 국·내외 관광객 이용 장소를 중점적으로 정비하고, 그밖에 팔달구 관내 주요도로와 골목길 등 시설물 물청소를 집중적으로 실시하였다.

 

또한, 팔달구는 313일부터 324일까지 2주간을 환경정비 중점청소기간으로 설정하여 주요도로변 버스승강장 등의 교통시설물과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원시청 주변 및 수원역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청소할 계획이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FIFA U-20 월드컵코리아 2017"이 팔달구 관내에 있는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기대된다. 이를 대비하여 가로변 및 골목길 청소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매교동, 지역아동센터에 수원FC 연간회원권 후원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동장 백운오)은 지난 9일 매교동 단체와 환경관리원들이 후원한 수원FC 연간회원권 33구좌를 그레이스지역아동센터와 우리누리지역아동센터에 증정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매교동은 수원FC의 성공적인 클래식 리그 재승격을 기원하는 뜻을 모아 수원FC 연간회원권을 2016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아동센터에 후원하였다.

 

 

명민숙 지역아동센터장은 작년에도 아이들이 축구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했는데, 올해도 잊지 않고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시니 너무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백운오 매교동장은 수원FC를 응원하고 우리 아이들이 문화생활을 통해 건전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정성을 모아주신 주민들과 환경관리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인계동 공구도서관 생활 공구 빌리미개점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현영진)에서는 310일 오후 3시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 마련된 인계동생활 공구 빌리미개점식을 가졌다.

 

인계동생활 공구 빌리미는 물품을 개인소유의 개념이 아닌 나눔과 공유의 개념으로 바라보고,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공구도서관이다.

 

 

이곳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용품이지만 사용빈도가 낮아 가정에서 구매하기에는 어려운 다양한 생활 공구를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해 소액의 수수료(500~2,000)를 받고 주민들에게 대여해 준다.

 

공구는 전동드릴, 햄머드릴, 스프링청소기, 가정용 공구세트 등 20여종으로 만 19세 이상 수원시민(신분증 지참)이면 누구나 빌릴 수 있다. 대여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구도서관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5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113품목이 대여가능하고 1회에 한해 2일 연장 신청할 수 있다.

 

현영진 동장은 공구도서관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의 불필요한 가계 부담이 줄어들고, 공구 대여를 통해 이웃 간의 공유와 나눔의 공동체의식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 협력 인적안전망 강화를 위한

인계동 독거노인생활관리사와의 간담회 실시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현영진)는 지난 9일 버드내복지관 소속 인계동 담당 독거노인생활관리사 5명과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독거노인생활관리사는 인계동에 거주하는 138명의 독거노인들에게 노인돌봄기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상자에게 주1회 가정방문, 2회 전화안부확인, 병원동행, 공공, 민간 서비스를 연계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발생한 수급자 독거노인 사망사건으로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하였고, 앞으로 있을 혹서기 대비 독거노인 생활실태조사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이밖에 근무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영진 인계동장은 우리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생활관리사분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하절기 건강에 취약한 독거노인들이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보살핌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FIFA U-20 월드컵코리아 2017성공적 개최를 위한

우만1, 해빙기 일제 대청소 실시

 

팔달구 우만1(동장 양경환)10일 오전 통장협의회, 구청 세무과 직원 및 동직원 등 60여명이 모인가운데 월드컵로 주변 인도의 쓰레기 집중청소작업을 실시하고, 관내 버스정류장 및 택시 승강장에 대해 물청소를 실시하였다.

 

집중청소는 FIFA U-20 월드컵코리아 2017경기가 개최되는 수원월드컵경기장 주변을 시작으로 동성중학교, 평생학습관을 거쳐 대로변 및 인도까지 집중 실시하였다.

 

 

또한, 동에서 준비한 손걸레 등을 이용하여 버스정류장 및 택시 승강장의 묵은 먼지를 제거하고 남아 있는 이물질을 꼼꼼히 닦고 제거하는 물청소도 진행되었다.

 

양경환 우만1동장은 FIFA U-20 월드컵코리아 2017경기가 관내에 개최되어 국내외 관광객이 우리 동에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동 단체원부터 주인의식을 가지고 솔선수범 참여하며 지역주민에게도 적극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