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소식 (3월 10일)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03/13 [07:27]

영통구 소식 (3월 10일)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03/13 [07:27]
/div>
fiogf49gjkf0d

영통발전연대, 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동참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 영통구의 순수민간봉사단체 영통발전연대’(회장 나덕수)는 지난 9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의 성공을 기원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올해 들어 영통구(구청장 이상훈)기본을 바로세우고 기본에 충실하자는 모토로 시민들의 의식 변화를 통해 깨끗하고 젊은 도시 영통에 걸맞는 글로벌 매너와 선진 시민의식을 확립하고, 올해 5월 개최예정인 FIFA U-20 월드컵과 같은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지원하고자 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영통발전연대 회원들은 자발적으로 깨끗한 영통거리 만들기범시민 캠페인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의사를 밝히고 주변 이웃들과 지인들에게 널리 홍보하기로 했다.

 

평소 영통발전연대는 꾸준히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한 활동에 앞장 서는 영통구의 대표적 봉사단체이다. 이에 앞서 열린 월례회의에서도 새학기를 맞아 사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교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안건으로 채택하기도 했다.

 

나덕수 영통발전연대 회장은 수준 높은 시민의식은 우리 지역이 현재를 넘어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이다. 이를 위해 출발한 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해빙기 일제 대청소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이상훈)는 지난 10일 구 전역에 걸쳐 일반시민과 각 기관단체원,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빙기 일제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번 대청소는 버스 승강장, 공한지, 주요 도로변 및 이면도로를 집중 정비하였고 골목길 취약지역의 각종 쓰레기 집중 청소, 불법광고물 제거 등 청소취약 지역을 집중 정비하였다.

 

영통구는 FIFA Under-20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와 선진영통 문화 시민운동 확산을 위해 313일부터 324일까지 대청소 주간을 설정하여 무단투기 취약지역을 집중 정비 할 예정이다.

 

 

이상훈 구청장은 대청소에 참여하여 환경정비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과 시민들을 격려하였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선진영통 문화 시민운동 확산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더사랑의 교회사랑 나눔 성금 전달

 

수원시 영통구 더사랑의 교회는 지난 9일 영통구(구청장 이상훈)에 사랑 나눔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광교2동에 소재하고 있는 더사랑의 교회는 관내 어려운 가정에 지속적으로 성금을 전달하는 등 이웃 돕기 및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영통구청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는 더사랑의교회 이지함 목사와 진광철 장로, 방영숙 권사 등이 참여하였으며, 성금 100만원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관내 어려운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더사랑의교회 이지함 목사는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이웃사랑에 앞장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훈 영통구청장은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 및 나눔 복지 실현에 앞장서 준 더사랑의 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방세 환급금 찾아가세요!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이상훈)는 지방세 환급액이 발생하였으나 찾아가지 않은 납세자를 위해 환급안내문을 13일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이는 지방세를 납부하고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이전, 말소, 이중납부, 지방세부과취소, 착오과세, 지방소득세의 국세 경정 등을 통해 지방세 환급액이 발생한 납세자들을 위한 것이다.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환급 안내문을 발송했지만 주소 불명, 전화번호 변경등으로 연락이 닿지 않거나 소액환급신청의 번거로움으로 잠자고 있는 환급액을 찾아주고자 주소를 일괄 재정비하여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다. 환급결정일로부터 5년내 권리자가 환급액을 청구하지 않으면 소멸시효 경과로 찾을 수 없기에 권리자에게 돌려주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환금액 조회와 신청은 구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 ARS납부시스템(031-228-3651), 전화(031-228-8435)등을 통해 신청하면 계좌이체 방식으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사랑의 이불세탁운영 협약식

- 뽀송 뽀송~ 이불 빨래 걱정없어요 -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관내 전문세탁업체 크린업24 매탄점과 사랑의 이불세탁(빨래방)협약식을 체결했다.

 

사랑의 이불세탁(빨래방)은 저소득 홀몸어르신 및 중증장애인가구 등 이불빨래를 직접 하기 어려운 가구 중 월 다섯가구를 선정하여 이불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7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의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 및 지역사회의 나눔 운동을 실천하고자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3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매탄4동은 동복지허브화 시범동으로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서비스와 연계하여 세탁서비스가 필요한 대상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취약계층이 쾌적한 생활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사랑의 이불세탁(빨래방이용을 원하는 대상자는 매탄4동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매탄4(031-228-8666, 85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민참여 예산제 설명회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에서는 지난 9일 통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수원시 주민참여 예산 관계자 참여 하에 설명회를 가졌다.

 

 

주민참여 예산제가 무엇인지 간단한 동영상 시청 후 지역 주민들에게 편성된 예산을 어떤 방법으로 쓸 수 있는지 주민들에게 이해쉬운 설명을 하였고, 주민들은 평상시 어려운 용어를 쉽게 설명을 해줘 귀에 쏙쏙 들어왔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회의에 참석한 통장은 우리 동네를 위해 구석구석 발바닥이 땀이 나도록 주변을 돌아 다녀서 주민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도 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홍보를 해야겠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