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소식 (3월 20일)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03/20 [11:09]

장안구 소식 (3월 20일)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03/20 [11:09]
/div>
fiogf49gjkf0d

품격있는 클린 장안 만들기를 위한

수원 장안사랑발전회, 봄맞이 환경정비 활동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 민간 봉사단체인 장안사랑발전회(회장 박충규) 회원 30여명은 지난 16일 영화천변 등에서 겨우내 묵은 때를 벗겨내고 깨끗하게 봄맞이를 하는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장안사랑발전회 회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겨우내 방치된 생활쓰레기 등을 청소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했다.

 

장안사랑발전회는 2012년 설립하여, 어려운 이웃돕기 및 저소득 학생 장학사업, 여성축구단·여성합창단·시민오케스트라 등 문화활동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봉사·후원하고 있는 단체이다.

 

 

박충규 장안사랑발전회장은 우리 동네 우리 손으로 깨끗하게 하자는 취지로 매년 실시하던 것인데, 회원들의 작은 노력들이 모여 FIFA U-20 월드컵 본부 도시로서의 수원이 청결하고 질서 있는 모습으로 세계인의 눈에 비쳐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광교산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장안구,2017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개최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오는 47일과 82일간에 걸쳐 광교공원에서2017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실시하는2017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축제는 주민자치센터 동아리팀의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수원장안시민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과 수원시립합창단과 장안구여성합창단의 천상의 하모니를 들어 볼 수 있으며, 초청가수의 공연과 청소년 동아리댄스, 부스체험활동 등이 있다. 또한 옛 수원화성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도 펼칠 계획이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장안구의 대표적인 명산 광교산을 배경으로2017 광교마루길 행복나눔 한마당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하며 시민 여러분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의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320일부터 420일까지

장안구, 재산세 관련 가설건축물 일제조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2017년도 재산세 부과를 위하여 관내 가설건축물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조사는 320일부터 420일까지 한달 간 실시되며 가설건축물 861건에 대한 공부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철저히 조사를 하게 된다.

 

 

재산세는 61일 기준 1년이상 존치하는 가설건축물에 대하여 7월에 부과되며 무허가 가설건축물도 존치가 확인되면 2017년 재산세뿐 아니라 소급하여 부과할 예정이다.

 

장안구 관계자는 현장조사를 통한 재산세 과세자료 정비로 누락세원을 방지하고 정확한 재산세 과세로 납세자에게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펼처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장안구청 세무과(031-228-5283)로 문의하면 된다.

 

정다운도시 행복한 장안 만들기를 위한

장안구, 관내 LPG판매업소 점검 실시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16, 2017년 상반기 관내 LPG 판매업소 4개소(경기에너지, 롯데에너지, 경인선아가스, 태양에너지)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담당 공무원과 한국 가스안전공사 직원이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관련법 준수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점검사항은 가스누설경보기 정상 작동 여부 및 안전관리자 교육 이수 여부, 법정검사 필증 확인 및 가스사고 발생 시 응급조치 대비사항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 이거나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현지에서 바로 시정하고, 그 외 부적합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안전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김준식 경제교통과장은“LPG관련 사고는 큰 인명피해와 재산상 손해를 초래하므로, LPG 판매 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위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가스안전사고를 예방하여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