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소식 (3월 27일)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03/26 [10:35]

장안구 소식 (3월 27일)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03/26 [10:35]
/div>

장안구, 사회복무요원 친절교육 실시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23, 구 소속 사회복무요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사회복무요원으로서 가져야 할 서비스 마인드와 필요성, 오해를 줄이고 이해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을 한가지 이상 실천할 수 있다는 강의 목표를 가지고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유혜영강사님이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는 서비스마인드 & 공감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소속 유혜영 강사는 사회복무요원은 병역의무를 대신해 공익목적을 수행하는 대국민 봉사자로서 친절 서비스의 필요성 및 진정한 가치, 고객만족, 고객소통, 불만 민원인 대처 방법 등을 강의 및 참여, 실습 등의 방법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춘분 종합민원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회를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성실히 복무에 임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소양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흥미로운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한 친절교육이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안구는 분기마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을 비롯해 사회복무요원이 근무지에서 복무에 만전을 기하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EM으로 환경과 이웃을 함께 생각해요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324일부터 EM(유용미생물) 발효액 보급을 새롭게 개선하여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M발효액은 효모균 등의 다양한 미생물이 혼합된 유용미생물로 악취 및 수질개선 뿐만 아니라 실생활과 관계된 세탁, 주방청소, 음식물찌꺼기 악취 제거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부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에 장안구는 올해부터 기존 보급방식을 대폭 개선하여 기존에는 EM 원액을 일정기간 발효한 후에 1리터 용기에 담아 정해진 보급 일에 방문하는 시민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보급하였으나 EM발효와 공급이 가능한 EM복합기를 청사외부에 설치하여 EM원액을 일정기간동안 발효되면 시민들이 용기를 갖고 와서 자율적으로 담아가는 방식으로 바뀐다.

 

 

하지만 이번에 설치하는 복합기 용량이 한정되기 때문에 무한정 공급은 어렵고 선착순으로, 1회에 한하여 100원 동전을 기기에 넣으면 1.5리터 EM 발효액을 받아갈 수 가 있다. 이렇게 모여진 EM 모금액은 연말에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EM의 보급체계 개선으로 친환경생활 뿐만 아니라 용기 재활용으로 쓰레기 감량이 가능하고 모금액 기부로 이웃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13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안구 EM보급 관계자는 장안구 EM발효액은수질 및 수생태계보전에관한법률에 근거하여 수질오염 저감을 위한 시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장안구 환경위생과에서 직접 배양하여 보급하는 것으로 개인뿐 만아니라 쾌적한 환경관리가 좀 더 필요한 요양원 등의 노인시설 등에도 보급할 계획이며 시민생활환경개선을 위한 EM보급으로 환경보호와 함께 청정한 환경을 만드는데 장안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민과함께 수원천 정화활동! 봄맞이 준비에 분주!!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23일 시민들이 즐겨 찾는 수원천의 봄맞이 준비를 위해 금빛봉사회 30여명과 함께 수원천 정화활동과 환경보호 캠페인을 전개했다.

 

수원천은 2013년 전 구간이 자연형 하천으로 복원됐고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화홍문, 방화수류정, 용연, 남수문 있어 수원시민들이 많이 찾는 주요 산책코스로도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이번 정화활동은 화홍문에서 출발 경기교 까지 하천 부유물과 겨우내 고사된 식물제거는 물론 인근 주택가 쓰레기 수거로 하천주변의 산책코스와 주택가 주변이 산뜻하게 단장되어 이곳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장안구 관계자는 도심 속 하천을 시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수원천일대 정화활동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수원시화(市花) 널리 알리기 진달래동산 조성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23일 수원시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나무심기사업으로 장안구청사 내 진달래를 식재했다.

 

진달래는 우리나라 야산 이곳저곳에 자생으로 생육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꽃으로, 4월경 아름다운 자주색 빛깔의 꽃이 핀다.

 

 

수원시는 1999년 수원시화로 화성팔경 중 하나인 화산두견을 의미하는 진달래를 수원시화로 지정하였으며 특히 화성, 광교산 일원 진달래는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장안구는 이러한 수원시 꽃 진달래를 널리 알리고 장안구민은 물론 장안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마음껏 감상할 수 있도록 장안구청사 다목적 구장 옆에 면적 250의 진달래동산을 조성하여 진달래 4,000주를 식재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진달래는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사랑하는 우리곁에 정다운 꽃으로, 수원시화로 지정된 만큼 더욱더 많은 수원시민들이 즐기고 감상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장안구 곳곳에 진달래를 식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자1,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실천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장 우병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호경)에서는 지난 24관내 저소득 가정 2가구에게 따뜻한 월세 전달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눔 행사는 3월 사례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으로 정자1동 사랑의 쿠키 무인판매를 통해 모은 수익금을 저소득 가정 2가구에게 월세 25만씩 전달했다.

 

강호경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월세가 밀려서 생활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가정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쿠키판매 수익금으로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병민 정자1동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례회의를 통하여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함께 고민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죽동 주민자치회, 행복드리미사랑의 반찬 나눔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동장 유인형) 주민자치회(회장 조영연)에서는 지난 23일 행복드리미 복지사업 중 하나인 사랑의 반찬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송죽동 행복드리미 반찬 나눔 사업은 관내 후원업소에서 순댓국, 설렁탕, 돼지갈비, 샌드위치 등을 제공받아 식사해결이 어려운 홀몸노인, 장애인 가구 등에 전달하고 있다. 2월부터 30세대에서 40세대로 확대 진행하며 매월 2(둘째, 넷째 목요일) 5년째 지속되고 있다.

 

유인형 송죽동장은 주민자치위원님들이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매월 1번씩 나오셔서 반찬 수거 및 포장 봉사를 하고 계신다. 주민자치회 1등 동으로서 5년 동안 수월하게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부분에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조원1, 새마을문고카페 앞 정원으로 놀러오세요!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장 정문갑)에서는 지난 23일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 일환으로 새마을 문고 앞 화단에 팬지 등 화사한 봄꽃을 심었다

 

새마을 문고 앞 까페에서는 감미로운 음악과 차 한잔으로 힐링할 수 있는 쉼터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화단 조성에 함께 참여한 새마을 문고 회원은 자그마한 공간이지만 주민에게 여유를 가지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문갑 조원1동장은 대추골 마을 곳곳에 힐링할 수 있는 마을 정원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