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꼼꼼한 시선으로’ 경기북부 어린이집 안심보육환경 조성한다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04/25 [17:28]

‘부모의 꼼꼼한 시선으로’ 경기북부 어린이집 안심보육환경 조성한다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04/25 [17:28]
/div>

[수원인터넷뉴스] 부모와 보육전문가가 직접 경기북부 지역 어린이집을 방문해 보육환경을 점검하고 컨설팅을 제공하는 경기북부 부모 모니터링단이 올해 5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영유아보육법 제25조의 2’에 의거, 부모와 보육·보건 전문가가 힘을 모아 마음 놓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 실현을 위해 2013년부터 실시해 왔다.

 

경기북부 모니터링단은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거주·활동하고 있는 부모 33, 보육전문가 29, 보건전문가 4명 등 6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5월부터 연말까지 부모와 보육·보건 전문가 21조로 구성돼 직접 어린이집을 방문, 급식·위생·건강·안전관리 4개 분야에 대한 보육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모니터링 대상은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 소재 어린이집 2,638개소로 이는 경기북부 지역 어린이집의 79%가 된다.

 

모니터링 결과 현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는 부모 모니터링단이 현장에서 시정·지도하며, 심도 있는 컨설팅이 필요할 경우에는 추후 부모모니터링 전문 컨설턴트가 방문하여 컨설팅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운영 된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에서는 25일 오전 930분 경기도북부육아 종합지원센터에서 ‘2017 경기북부 부모 모니터링단 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는 부모모니터링단의 사업 취지와 목적, 모니터링 자세 및 활동방법, 지표 등에 대해 세부적으로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양주시 김민지 보육전문가는 오늘 교육을 통해 부모모니터링단으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명확히 알게되었다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맏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또한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올 7월 중 단원들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12월 중에는 사업 평가회를 실시하는 등 사업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한 행사들도 준비할 계획이다.

 

송유면 복지여성실장은 부모의 꼼꼼한 시선과 전문가의 전문성이 함께 녹아드는 부모모니터링단의 활동이 어린이집 안심보육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부모모니터링 활동에서 발굴되는 우수사례를 시·군간 공유하여 부모모니터링 사업이 발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에서는 지난해 77명의 경기북부 부모 모니터링단을 운영, 2,545개소의 북부 소재 어린이집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을 펼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