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 정책을 자카르타에, 인도네시아 공무원 방문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09/21 [17:23]

경기도 도시 정책을 자카르타에, 인도네시아 공무원 방문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09/21 [17:23]
/div>

[수원인터넷뉴스] 인도네시아 공무원들이 경기도의 도시 개발과 관련된 우수 정책 사례를 배우기 위해 21일에 한국을 방문했다.

 

이번 연수단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시 소속 공무원 10명으로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9일간 경기도인재개발원과 도내 정책 현장에서 경기도의 앞선 정책 사례를 접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인도네시아 구도심 재생을 위해 자카르타시 측의 요청으로 진행됐으며, 연수단은 수원시 행궁동 도시재생사업 등 구도심과 신도시 개발사업과 도농 복합도시 정책을 살펴 볼 예정이다.

 

개도국 공무원 초청 연수는 경기도가 추진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ODA)의 하나다. 도는 개발도상국 공무원을 초청해 영(Young)아이디어, 언제나 민원실 등 우수 정책모델과 공공행정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도국 내에서 경기도의 인지도 상승과 도내 중소기업의 활발한 해외 진출 도모 효과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8월 말에는 캄보디아 공무원들이 따복공동체 등을 배워갔고, 이번 인도네시아 공무원을 비롯하여 향후 베트남, 러시아, 미얀마 공무원들도 경기도를 방문할 예정이다.

 

박노극 경기도 외교정책과장은 이번 연수가 인도네시아 공공행정과 신도시개발 등 정책 역량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핵심행정전문가를 양성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개도국 공무원의 교류 연수를 통해 양국간 우호협력 네트워크가 구축되는 기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는 중점협력국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를 대상으로 ICT와 공무원 연수 분야 등 4ODA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공무원 초청연수 사업을 더욱 강화해 경기도의 브랜드 밸류를 높이고 양국간 우호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