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정신건강 힐링프로그램 운영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09/21 [17:26]

도,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정신건강 힐링프로그램 운영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09/21 [17:26]
/div>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가 업무과중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경기도는 19일 의정부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에서, 20일에는 수원에 위치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70명을 초청하여 스트레스 해소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힐링프로그램은 국제임상미술치료학회 김소울 강사의 감정 다루기 기법 소개, 나만의 걱정인형 만들기, 불안·걱정거리에 대한 해소 활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오는 10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경기도문화의전당 소담한 갤러리에서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위한 미술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실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창작한 아르브뤼(ARTBRUT) 작품이 전시된다. '가공하지 않은, 원시적인, 순수한 예술'을 의미하는 '아르브뤼(ARTBRUT)' 작품은 정신건강과 예술을 접목한 문화활동을 말한다.

 

윤덕희 경기도 건강증진과장은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은 업무의 특성상 높은 감정 소진으로 인한 직무스트레스와 정신건강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힐링프로그램이 사회복지전담공무원 개개인의 스트레스 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매월 정신건강메일링 서비스, 위기상황에서의 정신건강 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