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의원 우수도서관 벤치마킹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09/21 [18:33]

경기도의회의원 우수도서관 벤치마킹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09/21 [18:33]
/div>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에서 도서관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다독하는 이재준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2)과 배수문 의원(더불어민주당, 과천)9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라이브러리파크, 순천 기적의 도서관, 대구 계명대 고서 보존실 및 범어도서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경기도의회도서관의 환경개선 및 도서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타 도서관의 우수사례를 경기도의회도서관에 접목하여 경기도의회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에서의 독서기회 제공과 문화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진행됐다.

 

 

금번에 방문한 광주국립아시아문화전당 라이브러리파크는 도서관+아카이브+박물관 형태의 종합적인 지식정보를 제공하는 미래의 도서관으로 20여만권의 책을 소장하고, 순천 기적의 도서관은 민관 공동운영의 롤모델이자 어린이 전용도서관으로 9만여권의 책을 소장하고 있다. 또한 계명대 고서 도서관은 용비어천가 등 보물 18점을 포함한 8만여점의 고문헌을 소장하고 있는 곳 이기도하다.

 

벤치마킹에 참여한 이재준 의원과 배수문 의원은 도서관 관계자로부터 도서관 운영현황 및 특색사업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현황을 둘러보며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향후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이 광교신도시로 이전할 경우 경기도의회도서관 및 경기도대표도서관 건립과 발전 방안 연구를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도서관 건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