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6일 여주지역 학부모와 소통 간담회

김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7/11/07 [20:49]

이재정 교육감, 6일 여주지역 학부모와 소통 간담회

김태형 기자 | 입력 : 2017/11/07 [20:49]

[수원인터넷뉴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16일 여주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17 학부모 소통 간담회에 참석하여 여주지역 학부모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초··고교 학부모 70여 명이 참석하여 정답게 이야기 나누며 경기교육정책 소통해요!’를 주제로 다문화 가정 학생의 학습 지원, 석식 문제, 학부모회장 선출 시기, 자유학기제 체험 지원, 교원 행정업무 경감 등 지역 교육 현안을 중심으로 이재정 교육감과 의견을 나눴다.

 

이 교육감은 오늘 여주에서는 전국 최초로 교육공동체 평가단에 의한 공모 교육장 평가가 있었다.”면서, “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 여주교육에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서, 줄리아 길라드 호주 전 총리의 말을 인용하면서 미래 교육은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고 협동하고 비판력을 기르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면서, “시험을 위한 교육, 영양가 없는 공부를 버리고 인생의 기반이 되는 교육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가 여주청소년문화센터 건립 건의를 요청하자 이 교육감은 의정부 몽실학교와 같은 학생들의 자율적인 배움 공간이 지역마다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딩교육 활성화 방안을 묻자 이 교육감은 기술적 접근보다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인문학이 바탕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지도 교원의 체계적인 연수와 다각적인 지원 방안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한 학부모는 여주 지역 학교에서 5년간 교장 4번 바뀌어 혼란을 야기한 경우가 있었다.”면서, “학교장의 의무 근무 제도를 강화하여 학교 교육이 안정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했으며, 다른 학부모는교장 공모제 학교의 경우 학교운영위원회에 학생 대표가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제안하기도 했다.

 

끝으로 이 교육감은 석식 문제에 대해 학생들은 고민을 들어주는 부모를 원하고 있다.”면서, “저녁을 함께 먹는다는 것은 자녀와 대화를 나누고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시간이라는 큰 틀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