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복을 보고, 듣고, 느끼러 오세요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11/07 [21:09]

따복을 보고, 듣고, 느끼러 오세요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11/07 [21:09]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는 따복 공동체의 활동사례 공유를 통해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활동가들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2017 따복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따복을 보고, 듣고, 느끼다라는 주제로 이날부터 11일까지 4일동안 수원 경기상상캠퍼스를 비롯한 도내 공동체 현장에서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따복 투어 따복 자랑대회 따복갤러리&따복장터 라디오 특집공개방송 등이 마련됐다.

 

7일부터 9일까지는 따복 투어라는 이름으로 의왕 쿠키라인 및 생활매듭공예창작소, 이천 베리굿초록날개, 시흥 공정여행 동네 3개소에서 공동체가 직접 기획.제시하는 체험활동, 먹거리, 명소 연계 투어 등을 진행한다. 공동체 체험과 마을문화 학습을 통한 공동체발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행사다.

 

11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는 따복 자랑대회는 도내 31개 시·군에서 추천된 공동체 및 사회적경제기업 중 37개소를 선정해 공동체활동 에피소드 및 마을구성원들의 변화된 모습, 사회적경제기업 창업동기 및 애로사항, 위기극복 등 그간의 활동내용과 성과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진다. 우수 발표 공동체 20개소에 대해서는 도지사와 도의회 의장의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발표공동체의 활동내용이 담긴 전시 부스인 따복 갤러리’, 공동체 및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 및 체험부스인 따복 장터등이 같이 진행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경기도의 미래시장 경제비전인 공유시장경제 비전선포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017 따복공동체 한마당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abok.or.kr)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치권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에 다양한 따복공동체 사례가 있다는 것을 함께 보고 듣고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활동가들 간 네트워크와 정보교류를 위한 다양한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