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바른연합 경기도AI정책분석및 대응방안 토론회개최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7/11/07 [21:23]

국민바른연합 경기도AI정책분석및 대응방안 토론회개최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7/11/07 [21:23]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 국민바른연합이 주관하는 경기도 AI 정책분석 및 대응방안 토론회가 오늘 오후 1430분 경기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좌장의 경기도의회 국민바른연합 소속 김주성(수원2) 도의원은 “AI는 매년 발생할 때마다 축산업종사자들에게 큰 피해를 주고 있으나 경기도의 정책은 사후 처방적 대응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경기도의 그간 AI 정책을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선제적으로 모색하고자주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바른연합 최춘식 대표의원을 비롯 자유한국당 최호 대표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호겸 경기도의회 부의장, 국민바른연합 원욱희 의원, 오구환 의원, 김시용 의원, 김지환 의원, 김준연 의원, 김규창, 한길룡 의원, 자유한국당 김윤진, 김성남 의원 등 도의원과 담당공무원, 농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최춘식 경기도의회 국민바른연합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AI 조류인플루엔자는 전파경로 확정이 어렵고, 변종이 생기는 탓에 100% 예방에는 어려운 점이 있지만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최대한의 노력을 하자고 하였고, 염동식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예산이나 비용적인 측면의 피해도 피해지만 무엇보다 살처분을 바라보는 농민의 마음은 굉장히 찢어지는 심정이라며 신속한 초동대응을 주문하였다.

 

발제자 공공성과연구원 유동상 원장은 “AI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한지 15년이나 되었음에도 근절되지 못하는 것은 정부정책실패로 규정할 수 있다해결 방안 마련을 위한 이해관계자들의 참여가 필요하며, 무엇보다 정확한 목표설정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이어서 경기도의회 국민바른연합 김치백 수석부대표의원,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 회장, 황인창 한강씨엠 상무, 연천 안일농장 안영기 대표, 경기도 축산산림국 동물방역위생과 김성식 과장이 토론자로 나서며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의회 국민바른연합은 지난 98일 포천에서 4차 산업혁명과 지역사회개발토론회를 개최하였으며, 1030일에는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평택항 경제발전 방안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현안 위주의 정책 토론회를 연말까지 개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