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수의원,정윤경의원 자치분권 개헌촉구 릴레이 1인시위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8/02/07 [08:00]

박용수의원,정윤경의원 자치분권 개헌촉구 릴레이 1인시위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8/02/07 [08:00]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입춘이 지난 늦은 맹추위에도 6일 오전 자치분권 개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를 중단 없이 이어나갔다.

 

이날 릴레이 시위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박용수 의원과 정윤경 의원 이 의기투합하여 자치분권 개헌 촉구의 열기를 높였다.

 

맹추위 속에서도 두 의원은 자치분권 개헌 골든타임을 놓쳐 헌법 개정이 장기 표류하 게 된다면, 이는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정치인들이 부끄러운 헌정사, 후회스러운 현대사 의 오점을 남기게 되는 것이라고 한 목소리를 냈다.

 

경기도의회 박용수 의원(민주, 파주2)지방의회와 지방정부가 해야 할 최우선의 사무가 주민의 복리 증진에 있다는 것은 현행 헌법과 지방자치법이 강조하고 있으나, 지방정부 가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복지권을 지역마다 특색 있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실질적 복지권 정책형성과 집행을 지방정부가 자율적으로 실천할 헌법적 근거와 헌법적 제도화가 수반되 어야 한다고 강조하며,“이번 자치분권 헌법 개정으로 지방정부의 실질적 복지주의 실천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정윤경 의원(민주, 비례)일부 정치권에서 헌법 개정을 중앙권력 개편에만 초점 을 두고 있는데, 이는 국가발전보다는 정치적 이해관계만 따지는 구시대적 사고라며, 이제 는 정치 전략적이고 단편적인 헌법관을 거두고 진정한 권력개편을 위해 자치분권 개헌에 몰입하여 새로운 민주헌법 개정을 달성하자고 힘주어 말했다.

 

혹한 속에서도 연일 계속되고 있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주도자치분권 헌법 개정릴레이 시위는 7일 김호겸 부의장(민주, 수원6), 김현삼 의원(민주, 안산7), 박옥분 의원 (민주, 비례)의 협동 참여로 이어져 자치분권 헌법 개정 추진의 뜨거운 바람을 이어나갈 것 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