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 주택에 보조금 지원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8/04/06 [14:03]

수원시,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 주택에 보조금 지원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8/04/06 [14:03]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가 정부의 ‘2018년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과 연계해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 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주택에 설치할 경우 설치비의 약 50%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수원시는 정부 주택지원사업에 지원해 선정된 사람에게 최고 1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200가구(2억 원) 내외이다.

정부 지원을 받으려면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을 선택하고,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수원시는 한국에너지공단에 신청해 사업승인을 받은 후 시설설치 확인서를 발급받은 주택에 추가 보조금을 지원한다. 5월부터 사업비가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https://greenhome.kemco.or.kr)

 

지원대상은 수원시에 소재하는 건물등기부 또는 건축물대장의 용도가 건축법에 따른 단독주택 또는 공동주택 소유자로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가구이다.

 

신청서류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공고/고시/입법예고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서류를 작성해 수원시청 기후대기과에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기후대기과(031-228-2857·2858)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시민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사업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면서 주택 등에 지속해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보급해 저탄소 녹색환경수도 수원건설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