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인터넷뉴스 : 권선구 소식 (2월 27일)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2/28 [08:36]

수원인터넷뉴스 : 권선구 소식 (2월 27일)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2/28 [08:36]

수원시 권선구, 독거노인 유제품 전달 사업관계자 간담회 개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지난 26일 저소득 어르신들의 안부확인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거노인 유제품 전달 사업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년도 유제품전달사업 수혜자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토대로 2019년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수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독거노인 유제품 전달 사업은 홀로 거주하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유제품을 전달함으로써 생활 및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만일에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수원시 사업 관계자는 평균 수명이 높아지는 가운데 홀로 거주하는 소외계층에게 구 사회복지과와 동 행정복지센터, 유제품 업체 등 다자간 공동 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가 실현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수원시 권선구, 봄철 산불방지 현장 점검 실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지난 26일 산불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봄철 산불방지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에서는 칠보산(570ha) 등산로의 산불 위험요인 확인·산불 감시시설(9개소) 및 장비점검 등을 실시한 뒤, 산불조심 현수막 게시 및 인접지역(100m 이내) 소각 행위 금지에 대한 홍보활동도 이루어졌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사소한 불씨가 대형재난으로 확산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산불예방 원인을 사전 차단하고 민··유관기관과 협업체계 구축으로 산불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불이나 산불 위험 행위를 발견한 때에는 행정관서(소방서 119, 시 공원녹지사업소 녹지경관과(031-228-4573), 권선구 녹지공원과(031-228-6183))에 즉시 신고하면 된다.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통장협의회 청렴 문화 선도에 앞장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통장협의회(회장 김만봉)는 지난 26일 서둔동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청렴 실천 결의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청렴 실천 결의 대회는 생활 전반에 청렴을 기반으로 친절하고 공정한 단체 활동을 수행하고자 하는 뜻을 담아 실시하였다.

 

서둔동 통장협의회 회원 55명은 회의에 앞서 청렴행정 실천을 위한 선서문인 우리의 결의를 낭독하는 것으로 수원시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데 앞장서기로 서약하였다.

 

정광량 서둔동장은 통장협의회 뿐만 아니라 서둔동의 타 단체에서도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 주기를 당부하며, “청렴한 서둔동, 청렴한 권선구, 청렴한 수원시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동 주민들과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철)는 지난 26일 동네사랑방(미용실, 식당, 약국 등)을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은 동네사랑방을 통한 집중 홍보로 지역사회 관심을 높여, 사회적 위험 증가로 인하여 고립된 위기 가구를 발굴해 적절한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이다.

 

 

관내 병원ㆍ약국 및 미용실 등에서 권선1동에서 제작한 홍보물품 및 리플렛 등을 배부하면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의 취지를 주민들에게 안내하였고, 이에 주민들도 긍정적으로 호응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안병철 권선1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자원 연계를 통해 선을 권하는 마을 권선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격려했다.

 

수원시 권선구 권선2, 곡선새마을금고사랑의 좀도리 희망나눔 전달식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에 본점을 둔 곡선새마을금고(이사장 사명환)는 지난 26일 권선2동 등 3개 동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금 및 백미를 지원해 주는사랑의 좀도리 희망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권선1·2동장, 곡선동장,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곡선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관계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각 동별로 약 1천만원 상당의 후원금 및 물품을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사명환 곡선새마을금고 이사장은 경기 불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좀도리 운동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고, 나눔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진표 권선2동장은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소외계층에 잘 전달 하겠으며, 매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주는 곡선새마을금고 임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