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건설체육위원회 컨벤션센터·호수공원 전망대 신축현장 방문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3/08 [07:46]

교통건설체육위원회 컨벤션센터·호수공원 전망대 신축현장 방문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3/08 [07:46]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의회 교통건설체육위원회(위원장 김미경)는 임시회 기간중인 6일 수원 컨벤션센터 건립현장과 광교호수공원의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사업현장을 찾았다.

 

교통건설체육위원회 김미경 위원장을 비롯한 강영우, 김진관, 박명규, 박태원, 윤경선, 이미경, 조미옥, 홍종수 의원은 개관을 앞둔 컨벤션센터 주요 부대시설을 살펴보고 주관부서와 위탁사로부터 컨벤션 센터 운영 활성화, 예약 현황 등을 보고받았다.

 

현재까지 주요 부대시설의 공사와 주요설비의 시운전을 마치고 개관을 준비중인 컨벤션센터는 연면적 97의 지하2·지상5층 규모로 전시장, 컨벤션홀은 오는 29일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백화점, 호텔, 수족관 등 부대시설은 내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김미경 위원장은 수원컨벤션센터는 수원시는 물론 경기 남부권역의 전시컨벤션 산업분야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시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철저한 개관준비와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의원들은 광교호수공원에 건립중인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와 체험관 현장을 방문해 주요시설을 살펴보기도 했다. 시에서 광교호수공원 안에 건립중인 높이 33, 연면적 368규모의 전망대와 308규모의 생태학습관은 지난해 완공돼 오는 21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한편 교통건설체육위원회 의원들은 오는 8일과 13일에도 광교·일림·파장정수장과 수원외곽순환도로 공사현장, 수원 유스호스텔 조성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