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평생학습 비전 새롭게 수립해 평생교육 활성화한다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07:35]

수원시, 평생학습 비전 새롭게 수립해 평생교육 활성화한다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4/15 [07:35]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가 12일 관내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팔달구 수원문화원 다목적실에서 ‘2019년 제1차 평생교육실무협의회를 열었다.

 

평생학습 비전과 평생학습정책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열린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수원시 평생교육 사업 안내 평생교육 미래비전 수립을 위한 워크숍·자문회의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학습도시 조성등을 목표로 수원시민을 위한 인문교양 아카데미 등 평생학습 지원사업, 수원시 평생학습관 활성화 추진 사업, 수원시 외국어마을 활성화 추진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운영 방향을 수립하는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구로 평생교육 미래비전을 수립해 다양한 평생교육 정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관내 평생교육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연구사업은 숭실대학교 글로벌 HRD 연구소가 수행한다.

 

이날 수원시 평생교육실무협의회는 신규위원 위촉도 진행했다. 임대원 수원시가족여성회관 팀장, 정규진 장안구민회관 팀장, 윤서희 수원시외국어마을 부원장, 유봉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평생학습센터장 등 4명이 신규위원으로 위촉됐다.

 

수원시 관계자는 변화하는 평생학습 환경에 적합한 비전을 수립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평생학습 정책을 전개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수원시 평생교육 정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