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연의원,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제일시장 시설 현대화 관련간담회 개최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4/24 [08:52]

이진연의원,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제일시장 시설 현대화 관련간담회 개최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4/24 [08:52]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이진연의원(더민주, 부천8)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제일시장 상인회 회장 외 시장관계자 및 부천시 생활경제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부천제일시장 시설 현대화사업과 관련하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부천제일시장의 비·햇빛 가리개, 고객지원센터, 휴게공간 등 상권 기능개선 시설, 시장의 특성을 살리기 위한 꽃길, 경관조명시설, 조형물 및 노후시장건물 보수·수선, 방수·도색 등 시장 시설현대화 방안을 모색했다.

 

부천제일시장 상인회 관계자는부천자유시장이 고강동과 원종동 2개동을 걸쳐 형성하고 있는데 원종동은 이미 현대화시설이 모두 완료되어 지역주민들이 원종제일시장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고강제일시장도 빠른 시일 내 현대화시설이 완료되어 침체된 상권의 어려움이 해소 되었으면 한다또한 지난 지방선거시 이재명 도지사가 방문한지역이기도 하며 방문 시 부천제일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의 필요성을 상인들과 이야기하기도 했다며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이진연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설현대화를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도의회에서도 예산확보 및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