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루마니아 민영방송국 MOU 체결

“루마니아와 전 세계에 평화 문화 전파하는데 앞장설 것”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2/04 [19:51]

HWPL-루마니아 민영방송국 MOU 체결

“루마니아와 전 세계에 평화 문화 전파하는데 앞장설 것”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2/04 [19:51]

[수원인터넷뉴스]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소속 NGO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 이하 HWPL)이 평화 저널리즘 확산을 위해 루마니아 민영방송국인 ANTENA3 TV와 언론사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HWPL은 지난달 25일 루마니아 주요 민영방송국인 ANTENA3 TVMOU를 체결했다. ANTENA3 TV는 지난해 4주년 918 평화 만국회의 기념식에 참석,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해 각계각층이 논의한 내용을 생생하게 전하고,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한 언론의 역할에 대해 HWPL과 의견을 교환해왔다. 이번 MOU를 통해 ANTENA3 TVHWPL의 협력 파트너로 평화 사업에 적극 동참하게 됐다.

 

ANTENA3 TV 아드리안 울스 부사장은 “MOU를 통해 안테나3는 루마니아에 평화의 소식을 전하는 대표 언론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HWPL과 함께 루마니아와 전 세계에 평화 문화를 전파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HWPL 측은 “ANTENA3 TV가 루마니아에 평화 소식을 적극 전하게 되는 것은 물론, 세계 언론인들과 협력하는 평화 언론 네트워크를 통해 국제사회에서 세계 평화 무드를 조성하는 일에 동참하게 됐다양자 간 긴밀한 협조 체제를 확립해 국제 사회의 평화적 발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HWPL은 평화 저널리즘 확산을 통한 분쟁해결과 세계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세계 언론과 MOU를 맺고 있다. 이는 HWPL의 언론 협력사업인 ‘PI(Peace Initiative)’, 지난 20173주년 918 평화 만국회의에 참여한 언론인들의 제안으로 추진하게 됐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

 

한편 HWPLPI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 평화의 소식과 정보, 평화 실현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현재 세계 12개국 주요언론사와 MOU를 체결하고 약 90개국에 걸쳐 400여 건의 평화보도를 이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