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찾아가는 직업교육’ 교육생 모집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4/01 [01:18]

경기북부 ‘찾아가는 직업교육’ 교육생 모집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4/01 [01:18]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리적 접근성이 떨어져 교육 참여가 어려운 경기북부지역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찾아가는 직업교육을 실시한다.

 

 

2개 과정으로, 파주권에서 진행하는 진로독서학습코칭지도사과정은 48일까지 모집한다. 포천권 아동스피치지도사과정은 411일까지다. 교육 인원은 각 과정별로 20명이다.

 

진로독서학습코칭지도사교육은 오는 417일부터 4개월간 파주 교하중앙공원근처의 사단법인 사랑나눔 행복한 동행 강의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다양한 자기주도 학습방법, 연령별 진로 지도방법, 한국형 하브루타 독서토론 방법 등 실제 현장에서 이뤄지는 사례별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되며 수료 후 돌봄교실, 도서관, 방과 후 학교 내 독서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다.

 

아동스피치지도사교육은 422일부터 3개월(100시간)동안 포천시 소흘읍에 위치한 한사랑교육공동체 부설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강사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스피치 스킬 습득과 실전 스피치 지도 실습 등 관련 교육을 받고 수료 후 돌봄교실, 방과 후 학교 등의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교육생 전원을 대상으로 과정별 전담 취업상담사를 통한 취업상담도 수시 진행하여 교육부터 취업, 사후관리까지 밀착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https://www.gjf.or.kr)에서 수강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역량개발2(031-270-991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