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동정) 7일 도지사 주재 간부회의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08:19]

(도지사 동정) 7일 도지사 주재 간부회의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5/08 [08:19]

[수원인터넷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7일 오후 경기도청 신관 2층 상황실에서 이화순 행정2부지사, 이화영 평화부지사와 실국장, 직속기관장 및 사업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지사 주재 간부회의를 열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기본소득을 조선시대 대동법과 비교하면서 4차산업시대 사회체제 유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광해군때 대동법을 시행하면서 민심이 안정되고 경제가 좋아졌다면서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발굴한 사회체제유지를 위한 제도 중에 기본소득제도 만한 것이 없다. 4차산업시대를 맞아 이런 기조는 계속 가속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지난해에도 대동법과 기본소득을 비교하며 세금을 사람이 아니라 재산과 이익에 부과하기로 한 것이 대동법으로 토지면적에 따라 세금을 매기면서 공평과세가 됐다면서 신하와 기득권자들이 반대하면서 시행에 몇백년이 걸렸지만 대동법 시행으로 서민들의 삶이 달라졌고 조선은 흥하게 했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밖에도 이 지사는 여성과 남성을 따로 인식하지 말고 그냥 동료로 생각하는 게 필요하다면서 이 부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서라도 회식문화나, 성차별 문제 등에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563890078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