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청소년수련원-안산환경재단, ‘청소년 환경교육 업무협약’ 체결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08:22]

도 청소년수련원-안산환경재단, ‘청소년 환경교육 업무협약’ 체결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5/08 [08:22]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안산환경재단은 7일 안산환경재단 회의실에서 청소년 환경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소년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청소년 수련활동 환경테마 체험학습장 시설 지원 및 홍보 지역 인프라 구축 및 공동 활용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환경체험활동과 환경교육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의 친환경 가치관 성립 및 지속가능한 환경 교육을 통한 청소년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양금석 경기도청소년수련원장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안산지역환경교육센터로서 생태환경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청소년 환경 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준호 안산환경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다양한 환경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두 기관이 경기도 생태환경교육의 선진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환경재단은 2008년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설립된 환경재단으로 환경인증제 정착, 탄소중립숲 조성, 도시 생태계서비스 연구, 지역환경교육 네트워크, 생물다양성 증진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환경 . 생태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