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이웃의 재발견' 성과공유회 개최

신용섭 | 기사입력 2023/12/21 [18:36]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이웃의 재발견' 성과공유회 개최

신용섭 | 입력 : 2023/12/21 [18:36]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회장 윤연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인 이웃의 재발견의 성과공유회를 20231221(), 수원 라메르아이 스카치스홀에서 경기 남부 수원, 화성, 오산, 평택 4개 시의 지자체 공무원, 종합사회복지관 종사자, ()이웃발굴단 단원 등 120여 명이 함께 성과공유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윤연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원 세모녀 사건을 통해 소외되어진 이웃의 재발견을 통한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의미 있는 사업을 경기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사업을 진행 할 수 있었으며, 우리 사회가 아직 따뜻하다는 것과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이 아직도 주변에 많은데, 이웃의 재발견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이 좀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경기사랑의열매 김효진 사무처장은 이웃의 재발견 사업을 주관해주신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와 지역의 컨소시엄을 구성해 운영 중인 종합사회복지관, ()이웃발굴단의 2023년 한해의 노력으로 위기가정 403명 발굴과 112명의 위기 지원하므로 인해 지역사회 안에서의 이웃과 종합사회복지관이 사회문제 해결해 나아가는 역할 수행의 중심이 되어 주셨으면 합니다.”라고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인 이웃의 재발견2024년도 경기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경기 남부권(수원, 화성, 오산, 평택)의 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