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인성의 출발점, 가족의 의미 되새기는 ‘인성 연극, 가족의 발견’

소통과 체험 중심 가정 연계 인성교육 강화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5/30 [08:04]

경기도교육청, 인성의 출발점, 가족의 의미 되새기는 ‘인성 연극, 가족의 발견’

소통과 체험 중심 가정 연계 인성교육 강화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5/30 [08:04]

▲ 연극 포스터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이 인성교육의 출발점인 가정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인성 연극, 가족의 발견’ 공연을 31일 저녁 7시 남부청사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 90가족(290명)이 참여하며 신청 직후 마감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

‘인성 연극, 가족의 발견’은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발견하는 연극과 감성 강의로 진행된다.

연극은 학업과 진로 문제로 부모님과 갈등을 겪고 자신이 차별받는다고 생각하며 가족에게 마음의 문을 닫고 지내던 주인공 소영이가 우연한 기회에 가족의 사랑을 느낀다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어 가족들과 현장 토크와 즐거운 놀이를 하면서 소통, 이해, 공감, 표현의 중요성을 관객 스스로 찾아가는 감성 강의가 마련된다.

학생들은 가족과 함께 인성 연극을 보고 감성 강의에 몰입하며 문화예술을 매개로 가정 연계 인성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다.

도교육청은 성장단계별 인성교육과 소통과 체험 중심 가정 연계 인성교육을 강조하며 실천적 인성교육 확산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다양한 체험형 인성교육 프로그램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도교육청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체험이 중심이 될 때 인성교육의 효과가 더 높아질 것”이라며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하며 자연스럽게 인성교육이 이뤄지도록 체험형 인성교육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