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도민주주단 ‘GH 기회수도파트너스’ 남서권 정책토론회 개최

’GH 기회수도파트너스‘ 대상 남서권 정책토론회 개최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5/30 [14:55]

경기주택도시공사, 도민주주단 ‘GH 기회수도파트너스’ 남서권 정책토론회 개최

’GH 기회수도파트너스‘ 대상 남서권 정책토론회 개최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5/30 [14:55]

▲ 경기주택도시공사, 도민주주단 ‘GH 기회수도파트너스’ 남서권 정책토론회 개최


[수원인터넷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9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도민주주단 ‘GH 기회수도파트너스’ 남서권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GH기회수도파트너스는 도민주주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경기도 지역대표, 고객대표, 직능대표 등 총 150여명으로 주성된 도민주주단으로 지난해 11월 창단했다.

이날 토론회는 남서권(수원, 화성, 안양, 안산, 평택, 시흥 등) 도민주주 57명이 참석하여 ‘2기 신도시 활성화 방안 및 광교신도시의 타운매니지먼트 추진 방향’ 을 주제로 진행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도민주주단과 함께 광교 호수공원과 행정타운을 잇는 중심광장(CBD) 사업지구를 방문하여 사업 현황 및 향후 계획에 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 타운매니지먼트의 개념 및 해외사례에 대한 강연을 통하여 토론 주제에 관한 이해를 높였다.

토론회에서는 주주들의 열띤 토론 및 제안이 이루어졌다. 도민주주단은 “타운매니지먼트를 추진함에 있어 가장 먼저 광교신도시만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함께 “광교신도시의 다양한 공원을 활용하여 벼룩시장, 길거리 공연 등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도심공동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도출된 도민주주단의 의견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사업추진 과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정책토론회는 도민 주주분들의 솔직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도민과 공사가 상호협력하는 모델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