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4 상반기 진로교육 수업나눔 개최

진로체험, 진로수업, 창업교육(동아리 포함)으로 수업 나눔 운영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7/01 [08:20]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4 상반기 진로교육 수업나눔 개최

진로체험, 진로수업, 창업교육(동아리 포함)으로 수업 나눔 운영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7/01 [08:20]

▲ 현장 사진


[수원인터넷뉴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는 6월 27일 군포e비즈니스고 1층 창의융합상상실에서 진로체험과 창업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한 2024 상반기 중등 진로교육 수업나눔을 개최했다.

이번 수업나눔은 진로체험, 진로수업, 창업교육 영역을 중심으로 실제 중등 진로 전담교사들이 관내 운영 사례를 나누는 유의미한 시간으로 운영됐다. 군포의왕지역 중등 진로상담교사 32명과 희망교사가 참여했으며, 지역과 함께하는 진로체험 활성화와 창업교육 내실화를 중심으로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진로체험 분야로는 곡란중 ‘세 잎 클로버 프로젝트(자존감 향상 진로캠프)’, 용호중 ‘4차산업(융합과학) 진로체험’ , 당정중 ‘꿈사다리 및 대학생 멘토링, 진로 힐링 토크 콘서트’를 나누었다. 진로수업으로는 당동중 ‘나의 꿈발표대회’, 수리고의 다채로운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돋보였으며, 창업교육 사례로는 금정중학교의 청소년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인 ‘실리콘밸리 히어로(모의창업 동아리)’와 의왕부곡중학교의 보드 게임을 활용한 기업가 정신 모의 체험을 수업나눔 했다. 아울러 군포e비즈니스고 창업동아리 ‘비즈쿨’ 학생들이 직접 만든 쿠키와 음료를 함께 하며 창업동아리 운영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성정현 교육장은 “지역과 연계하는 진로체험 활성화와 내실있는 학교급별 진로수업 및 창업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학교 현장에 맞는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