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국립생태원과 ‘생태가치 확산 및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대국민 생태가치 확산을 위해 전략적 동반자로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7/01 [16:46]

세종시설공단, 국립생태원과 ‘생태가치 확산 및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대국민 생태가치 확산을 위해 전략적 동반자로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7/01 [16:46]

▲ 세종시설공단, 국립생태원과 ‘생태가치 확산 및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수원인터넷뉴스]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1일 국립생태원과 세종중앙공원 대회의실에서 ‘생태가치 및 상생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건강한 생태환경 조성과 생태관광 육성에 대해 양 기관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상호협력 체계를 강화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 조소연 이사장과 생태원 여정화 경영관리본부장 등 양 기관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은 협약 주요내용 설명, 업무협약서 작성, 맨발산책길 등 중앙공원 현장견학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단 공공시설물에 대한 생태 조사 및 연구 지원, 생태원 생태전시·교육 프로그램 홍보, 기관 간 경영, 연구, 학술자료, 우수 행정사례, 중요 행사 등 정보 공유 등으로 공단과 생태원의 상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동의 발전을 위한 사항들을 담고 있다.

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생태원은 생태와 생태계 조사ㆍ연구ㆍ전시 및 대국민 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환경을 보전하고 올바른 환경의식 함양 위해 2013년에 설립된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생태관광 프로그램 운영과 식물연구·관리 등에 전문성을 보유한 생태원과의 상호교류가 생태원 세종분원 유치와 공단이 운영하는 세종호수·중앙공원 등의 시설물 조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소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하여 국민에게 생태의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