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공사 "마장호수 자체 소방훈련으로 안전관리 강화"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자체 안전훈련 실시
[수원인터넷뉴스] 파주도시공사는 지난 18일 마장호수 일원에서 화재 및 안전사고 발생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초기 대응 능력과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이용객 대피 및 상황 전파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시설 특성을 반영한 실질적인 대응훈련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임대 상가 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민·관 협력 안전 체계를 강화했다. 훈련 주요 내용은 ▲물소화기를 활용한 초기 화재 진압 체험 ▲대피 유도 ▲화재 시 대처요령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장 대응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파주도시공사 조동칠 사장은 “이번 훈련은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이용객과 직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관광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또한 “하반기에는 감악산 일원에서도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